SK㈜ C&C가 오는 30일 ‘AI컨택센터의 진화, 휴먼과 AI의 협력’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AI컨택센터(AICC)는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한 콜센터를 의미한다. SK C&C는 이번 웨비나를 통해 다수의 AICC 프로젝트를 수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한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AI 컨택센터 플랫폼 ‘Accu.AICC’를 공개한다. 이번 웨비나에서 Accu.AICC의 실시간 답변 추천?검색 서비스를 시연하며 상담 내용 분석 및 후처리 기능을 소개할 예정이다.
Accu.AICC는 이미 컨택센터 인프라가 갖춰진 상태에서 챗봇?음성봇을 등 AI 상담 기능을 추가하고 싶은 기업은 물론 아직 관련 솔루션을 도입하지 않은 기업까지 모든 기업 수요를 담아낸 플랫폼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고객들은 기존 컨택센터 인프라에 Accu.AICC만 탑재하거나 제네시스 클라우드 씨엑스(Genesys Cloud CX)와 결합해 제공하는 SaaS형태를 선택해 활용할 수 있다.
방훈재 SK C&C부장은 고객 궁금증 해소를 위해 제네시스 클라우드에 대해 설명하고 SaaS 기반 컨택센터 도입 사례도 소개한다. 이한규 AIA생명 상무는 현재 구축중인AI 컨텍센터의 Accu.AICC 적용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차지원 SK C&C AI/Data플랫폼 그룹장은 “휴먼과 AI의 협력을 통한 AI 컨택센터(AICC) 경쟁력 강화가 기업에게 줄 수 있는 가치는 명확하다” 며 “SK㈜ C&C가 보유한 Accu.AICC 플랫폼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AI 컨택센터를 빠르고 안정적으로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