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나눔재단이 오는 3월부터 10월까지 2022 ‘기업가정신 레츠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기업가정신 레츠고는 아산나눔재단이 기업가정신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기업가정신 교육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2018년 처음 시작한 프로그램이다. 기업가정신 교육에 관심 있는 학부모와 교사, 교육 관계자가 다양한 기업가정신 교육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목적을 둔다.
올해 프로그램은 3월부터 10월까지 8개월간 총 16회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은 정기 강의 10회와 글로벌 기업가정신 특강 6회로 구성됐다. 모든 강의는 인사이트, 교육, 커리어 등 세 가지 테마로 이뤄진 기업가정신 교육 방법론 및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다. 강의 진행은 아산나눔재단이 엄선한 기업가정신 교육 전문가가 맡는다는 설명이다.
또한 아산나눔재단이 자체 개발한 청소년 기업가정신 교육 콘텐츠인 ‘기업가정신, 너do 나do!’와 아산 티처프러너 프로그램에서 현직 중고등학교 교사가 개발한 우수 커리큘럼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올해 새롭게 실시하는 글로벌 기업가정신 특강에서는 국내외 창업생태계에서 활동하는 전문가가 직접 강의에 나선다. 청소년과 학부모가 함께 들을 수 있는 내용으로 강의를 구성해 누구나 쉽게 기업가정신을 접할 수 있다는 것도 특징이다. 글로벌 기업가정신 특강은 청소년 소프트웨어 교육 전문기관 디랩과 함께 진행한다.
모든 강의는 매 회마다 강의 당일 3주 전부터 온라인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각 강의 당 약 70명의 수강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김아랑 아산나눔재단 사업본부장은 “기업가정신 레츠고는 미래세대가 기업가정신을 어떻게 하면 함양할 수 있을지 고민하는 교사와 학부모, 교육관계자를 위한 기업가정신 교육 프로그램”이라며 “아산나눔재단이 엄선한 기업가정신 교육 전문가와 최신 교육 콘텐츠를 활용해 다양한 인사이트를 얻어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