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와인부터 굿즈까지…편의점 밸런타인 대전

MZ 겨냥 이색 협업제품 출시

세븐일레븐 관계자들이 3일 발렌타인 데이를 맞아 출시한 와인 등을 선보이고 있다./사진 제공=세븐일레븐




편의점 업계가 2월 대목으로 꼽히는 발렌타인 데이를 앞두고 MZ 세대의 이목을 끌 협업 제품을 출시하며 경쟁에 돌입했다. 올해 발렌타인 데이는 코로나19 확진자 증폭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 트렌드가 강화될 것으로 보이는만큼 연인과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와인과 와인과 곁들일 수 있는 초콜릿과 젤리와 캔디 등이 대세로 떠올랐다.

3일 세븐일레븐은 앙리마티스 와인 3종을 을 발렌타인 데이 메인상품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만 원대의 와인으로 현재까지 6만병이 넘는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앙리마티스 와인 3종은 20세기를 대표하는 화가 ‘앙리마티스’의 명작을 와인 레이블에 담은 상품이다. 대표 상품은 앙리마티스 하트 와인으로 ‘사랑에 빠진 심장’이라는 의미를 가진 앙리마티스의 명작 ‘하트 오브 러브’가 라벨링됐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발렌타인 데이에 연인들이 함께 즐기거나 지인 선물용으로도 잘 어울린다”며 “구매시 와인을 따르기에 편리한 ‘드랍스타퍼’가 함께 제공된다”고 밝혔다.

이마트24 디아블로 협업 초콜릿/사진 제공=이마트24




이마트24는 세계 칠레와인 1위 디아블로 와인과 협업한 초콜릿을 출시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보수적인 와인 업계가 이례적인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해 의미있는 상품”이라며 “상품 기획 단계부터 디아블로 레드와인과의 페어링을 고려한 맛의 밸런스에 초점을 두고 개발한 상품으로 와인과 함께 즐기는 초콜릿이라는 새로운 콘셉트로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디아블로 초콜릿은 스틱타입과 한 입 크기의 2가지 타입이다. 또 이마트24는 밸런타인 데이 행사상품을 구매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미니벨로 커플 자전거, 조말론 향수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CU와 GS25는 초콜릿에 더해 재사용이 가능한 에코백과 굿즈 등을 동봉하며 실용성에 방점을 뒀다.

CU는 감성 디자인 브랜드 ‘위글위글’, ‘세컨드모닝’과 손잡고 초콜릿, 과자 등이 가득 담긴 콜라보 상품 11종을 내놓는다. 에코백, 파우치 등 재활용 가능한 패키지에 담겨 있으며 스티커, 컵받침 등 굿즈를 더해 실용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GS25는 코로나19로 잊힌 평범한 일상을 되찾자는 희망의 메시지를 담아 ‘월리와 함께 달콤한 행복을 찾아요’라는 콘셉트로 ‘월리’, ‘최고심’, ‘오늘의 짤’과 협업한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선물세트 3종에는 스티커, 핸디톡, 포토카드 달력 등의 월리 굿즈들이 담겼고 리유저블세트 4종은 재사용 가능한 용기로 상품을 포장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경 마켓시그널

헬로홈즈

미미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