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가 크리스마스 연휴 및 연말 홈파티를 즐기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최현석 쉐프와 손잡고 ‘아임이 최현석 스테이크 키트’를 선보였다. 혼자서 먹기 적당한 양(150g)의 고기와 야채 가니쉬, 허브솔트로 구성된 냉동 밀키트 상품이다.
‘아임이 최현석 스테이크 키트’는 뉴질랜드산 안심 부위를 사용했다. 두께는 가정집에서 스테이크로 구워서 먹기에 알맞은 2cm다. 이마트24 관계자는 “대부분 가정집에서 스테이크를 구울 때 고온의 후라이팬에 빠르게 익히는 팬시어링(Pen searing) 방법을 사용하기 때문에 후라이팬 조리에 최적화된 두께인 2cm를 선택했다”며 “최현석 쉐프의 고기 숙성 노하우를 바탕으로 24시간 동안 숙성해 잡내를 잡고, 부드러운 고기맛을 살렸다”고 밝혔다.
이마트24는 최현석 쉐프와 함께 고기 부위 선정부터 어울리는 가니쉬 구성, 최적의 맛을 낼 수 있는 조리 방법 등을 고민하며 7개월간의 개발 기간을 거쳐 이번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 특히 요리를 어려워하는 고객들도 누구나 쉽게 레스토랑의 스테이크 맛을 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QR코드를 통한 쉐프의 요리 동영상을 제공한다. 상품 패키지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최현석 쉐프의 요리 동영상을 볼 수 있어, 요리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박상현 이마트24 MD는 "이번 상품을 통해 레스토랑에서 맛보던 스테이크의 맛을 집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며 “아임이 최현석 쉐프 스테이크 키트 하나로 집에서도 간편하게 고급스러운 스테이크 요리를 완성할 수 있어, 크리스마스와 연말 연휴 홈 파티를 즐기려는 고객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