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지니언스(263860)가 상승세다. 하이브와 두나무가 NFT 발행을 위한 주식교환을 하는 등 국내 기업들의 NFT 관련 사업을 활발하게 추진하면서 블록체인 관련 보안 기술이 부각된 것으로 풀이된다.
27일 오후 2시 56분 현재 지니언스는 전일 대비 4.19% 상승한 8,710원에 거래 중이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전날 하이브는 두나무와 방탄소년단(BTS) 굿즈를 대체불가능토큰(NFT)으로 발행하기 위해 주식 맞교환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또한 하이브는 이날 공시를 통해 두나무에 대한 투자와 전략적 제휴 등과 관련해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통합 보안 플랫폼 기업인 지니언스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인증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CASP)을 획득했다. CASP는 공공기관이 안전하게 민간 클라우드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제품 및 서비스 보안 수준을 평가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이와 더불어 기업 내부 네트워크 보안 플랫폼인 NAC(네트워크 접근 제어)와 선제적 위협탐지 및 감염경로 분석이 가능한 EDR(엔드포인트 위협탐지 및 대응) 솔루션도 보유하고 있다. /byh@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