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이메일보내기

경제 · 금융경제·금융일반
서경덕 교수부터 비보이까지···독도 알리기 나선 유통가

티몬, 24일·25일 독도 라이브커머스

CU, 멤버십 앱에서 독도 알리기 캠페인

GS25, 비보이·패션 브랜드와 독도 홍보

티몬이 ‘독도의 날’을 맞아 24일과 25일 독도에서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사진 제공=티몬




독도의 날(10월 25일)을 맞이해 국내 e커머스 플랫폼과 편의점 업계가 독도 알리기에 나섰다. 독도에서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하는 것은 물론 독도의 역사를 알리기 위해 비보이와 함께 한 캠페인 영상, 패션 상품 제작에까지 나섰다.

티몬은 독도의 날을 맞아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함께 국내 e커머스 업계 최초로 독도 현지에서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방송은 ‘티비온’(TVON)에서 시청할 수 있다.

먼저 독도의 날 전날인 24일 오후 3시에는 서 교수가 독도 현장을 생생하게 전하고 시청자와 소통하면서 독도 관련 단체를 후원하기 위한 방송을 진행한다. 이날 모인 후원금은 독도를 전 세계적으로 알리는 홍보 캠페인에 쓰일 예정이다.

독도의 날 당일인 25일 오후 1시에는 독도와 울릉도 지역의 특상품과 관련 굿즈를 특가에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울릉도 명이나물 △반건조오징어를 비롯해 독도 기념품 제작 업체 ‘독도 문방구’의 △독도 강치 인형 △독도 크루삭스 △독도 소주잔이 있다. 수익금 전액은 독도 관련 사업 후원과 울릉도 지역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 확대 지원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서 교수는 “독도는 역사, 지리, 국제법적으로 대한민국 영토이기에 문화 콘텐츠를 활용한 자연스러운 홍보가 중요하다”며 “요즘 대세인 라이브 커머스를 독도에서 진행해 누리꾼에게 실시간 독도의 아름다움을 전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을 주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박성호 티몬 제휴사업실장은 “독도 관련 기부가 소수만이 할 수 있는 어려운 결정이 아닌 플랫폼을 통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는 ‘나눔’이란 걸 이번 행사를 통해 보여주고 싶었다”고 말했다.





앞서 편의점 업계에서도 독도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먼저 CU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 간 멤버십 애플리케이션 ‘포켓CU’에서 ‘1025 독도 꼭 알아야하는 그날의 스토리’ 캠페인을 진행한다. 10월 25일이 독도의 날로 선포된 역사적 배경을 알리고 그 의미를 다시금 되새겨 보기 위해 기획됐다. 독도 이름 변천사, 최초의 공식 기록 등 독도와 관련된 다양한 스토리가 매일 공개될 예정이다.

GS25가 ‘독도의 날’을 맞아 공개한 비보이팀 ‘갬블러크루’의 캠페인 영상 이미지/사진 제공=GS25


GS25가 ‘독도의 날’을 맞아 패션 브랜드 ‘크리틱’과 함께 기획·제작한 독도 바람막이/사진 제공=GS25


GS25는 비보이팀 ‘갬블러크루’와 국내 스트릿 패션 브랜드 ‘크리틱’과 손잡고 ‘독도 알리기 캠페인’을 전개한다. 우선 ‘갬블러크루’와는 ‘독도 알리기’ 캠페인 영상을 제작했다. K-비보이 6명이 독도를 주제로 역동적인 비보잉 퍼포먼스 펼치는 캠페인 영상 제작에 동참했다. 이 영상은 GS25 공식 유튜브 채널 ‘이리오너라’에서 볼 수 있다.

독도를 K-패션으로 알리고자 기획된 ‘독도 바람막이’도 출시된다. GS25가 기획하고 ‘크리틱’이 디자인해 완성한 상품이다. 독도 실사 이미지가 바람막이 전후면에 감각적으로 디자인됐으며 ‘독도를 가슴으로 기억하자’는 의미를 담아 독도의 위도와 경도를 왼쪽 가슴 하단에 새겨 넣었다는 설명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생활산업부 백주원 기자 jwpaik@sedaily.com
혼자 가는 것보다 함께 걸을 때 더 멀리 갈 수 있듯이
세상과 발맞춰 이야기 나누며 앞으로 나아가겠습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이종환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발행 ·편집인 : 이종환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