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넥스트BT(065170)가 건기식 판매호조에 강세다.
21일 오전 9시29분 현재 넥스트BT는 전거래일 대비 5.49% 오른 1,730원에 거래되고 있다.
업계에서는 넥스트BT가 지난 2월 출시한 피놀라 대마종자유 외에도 주력제품인 황제침향원은 누적매출이 1,000억원을 돌파하는 등 판매호조와 외주 발주량 폭증에 따른 생산라인 풀가동에 사상 최대 실적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회사 관계자는 “피놀라 대마종자유는 식물성 오메가3, 오메가 6, 오메가9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홈쇼핑 완판을 기록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며 “건기식 외에도 네츄럴FNP의 2019년 화재 이후 매출이 화재 전보다 매출이 120% 정도 수직 상승했다”고 밝혔다.
최근 영국의학회에서 발행하는 국제학술지 ‘BMJ 영양·예방의학·보건학’에는 오메가3 지방산, 비타민D 등의 보충제 섭취가 여성들의 코로나19 감염 위험을 낮춰준다는 사실이 확인됐다고 실린 바 있다.
한편 넥스트BT가 최근 발행한 전환사채에는 미래에셋벤처투자가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에 따르면 미래에셋벤처투자는 마켓컬리 등의 자금조달에 참여하는 등 성공가능성이 높은 기업에 선제적 투자를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배요한 byh@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