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SEN] ‘카페24’ 인플루언서 이커머스 세미나 성료… 1,500여명 참여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042000)’가 11일 서울 여의도 63빌딩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한 ‘카페24 성공 인플루언서가 온다2’ 세미나에 약 1,500여 명의 인플루언서가 참석하며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카페24 측은 “지난 4월 열린 첫 세미나보다 2배 이상 많은 인플루언서가 참석했다”며 “카페24가 최근 인플루언서와 1인 창업자 맞춤 솔루션 스마트모드를 출시한 것 등과 맞물려 인플루언서들의 카페24 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급증한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카페24를 통해 쇼핑몰을 운영 중인 국내 최정상급 인플루언서들이 직접 이커머스 성공전략을 발표했다.

MCN 샌드박스 네트워크의 창업자이자 250만 구독자를 확보한 인기 유튜버 ‘도티(본명 나희선)’·20~30대 여성들의 워너비로 꼽히는 러브미모스트 대표 ‘제스(본명 오은영)’·화장품 3분 완판 신화로 유명한 ‘오하이오후’ 대표 ‘고밤비(본명 김고운)’·실용 만점 코디법으로 해외 고객까지 사로잡은 ‘낸시렐라(본명 김나현)’ 대표 낸시 등이 강연자로 나섰다.

도티는 “크리에이터로서 남이 흉내낼 수 없는 나만의 콘텐츠를 만들고 IP(지적재산권)를 개발해 온 것이 샌드박스의 성공으로 이어졌다”며 “잘 만든 콘텐츠는 사람을 설득시키는 힘이 있는 만큼 사람들이 좋아하는 콘텐츠, IP를 개발해 쇼핑몰에 활용해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제스는 “리조트룩 쇼핑몰인 러브미모스트의 경우 휴양지에서 특별한 스토리, 콘텐츠를 만들고 싶어하는 고객의 니즈를 간파한 것이 주효했다”며 “전 세계 다양한 인플루언서, 브랜드의 계정을 찾아 공부하고 벤치마킹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고밤비는 “고객층을 세분화해 브랜드 전문성을 확보하고 모든 해답은 고객에게 있다는 마음가짐으로 CS에 집중하라”며, “인플루언서에서 나아가 장기적인 성장을 위해 자신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주력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낸시는 “SNS 라이브 방송을 통해 자체 제작 상품을 직접 입어보고 고객들의 궁금점을 바로 풀어주는 등 생생한 정보를 전달한 것이 신뢰를 얻은 비결”이라며 “쇼핑몰을 잘 구축해 초기에 브랜딩을 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카페24가 지난달 새롭게 출시한 1인 창업자를 위한 쉬운 쇼핑몰 솔루션 ‘스마트모드’도 공개됐다.

20여 개 핵심기능으로 쉽게 운영이 가능한 스마트모드의 특징과 함께 4단계로 쇼핑몰 개설이 완료되는 과정, AI 기술로 보다 편리하게 상품 상세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는 에디봇 기능, 간편하게 배너 및 팝업을 제작해 프로모션할 수 있는 스마트배너·스마트팝업 기능이 영상을 통해 시연되었다.

또, 인플루언서에 특화된 바로구매 URL 및 SNS 공유기능, 공동구매 및 위탁배송 지원 서비스도 선보여 참석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이사는 “인플루언서 이커머스 시장이 날로 커지고 있는 시점에서 인플루언서들이 자신의 온라인 비즈니스를 장기적이고 체계적으로 확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이 자리를 마련했다”며 “국내 인플루언서들이 큰 비전을 갖고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온라인 비즈니스를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카페24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김성훈기자 bevoice@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성훈 기자 SEN금융증권부 bevoice@sedaily.com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경 마켓시그널

헬로홈즈

미미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