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하노이 회담 결렬 이후 122일만의 호재로, 장 초반 경협주의 반등이 이어졌다. 과거에도 남북경협주는 북미 간 실무 회담이 시작될 때부터 본격적인 상승 흐름을 나타낸 바 있다.
▶▶ 가장 먼저 오를 남북경협주는 바로 ‘이 종목’? 기업 정보 확인하기 (☜클릭)
전문가들은 이번 판문점 북미정상회담을 계기로 북한 비핵화 논의가 보다 빠르게 진행되면서 남북경협주가 상승세를 보일 수 있다며 현재 남북경협주의 가격부담도 낮은 상태이기 때문에 재료와 가격 측면에서 북한 개방 관련주에 대한 모멘텀이 부각될 수 있다는 의견이 대세다.
한편, 만인이 쉽게 쓸 수 있으면서 높은 정확도를 구현한 자동매매프로그램이 등장해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바로 ‘알파온트레이더’로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통해 세밀한 수준의 자동매매를 통해 수익 실현에 도움을 주고 있다.
[알파온트레이더 주요 수익률]
나무기술 +43.51%
태림포장 +28.67%
미래생명자원 +36.49%
머큐리 +26.26%
그 외 평균 10% 수익률 연출 중
▶▶ 인공지능이 잡아낸 3차 미북 정상회담 수혜주는? (☜클릭)
기존 자동매매프로그램은 단순히 매수와 매도 설정만을 통해 추세에 따른 거래만 할 수 있었던데 비해 알파온 트레이더는 간단히 자산을 입력하고 인공지능이 추천한 종목이나 전문가가 추천한 종목을 그대로 사용하여 인공지능의 판단에 따른 매수와 매도를 할 수 있다.
특히,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 안정성 부문 1위를 달성한 국내 최고 수준의 인공지능 로보어드바이저인 ‘파봇 데이터봇’이 탑재되어 안정적이면서도 높은 수익을 거둘 수 있다.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서울경제뉴스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관심종목: 경인양행(012610), LG이노텍(011070), 유에스티(263770), 백광소재(014580), 한솔PNS(010420)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