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성장세와 시너지 기대”…건강기능식품 사업부문 매출 성장 본격화
엔케이맥스(262760)(구 에이티젠)은 자회사 엔케이맥스에이치앤디(구 에이티젠에이치앤디)가 ‘지오영’과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엔케이맥스에이치앤디와 공급계약을 맺은 지오영은 전국적으로 1만3,000여곳이 넘는 약국에 2만 여종 이상의 의약품·의료기기·소모품 등을 공급하고 있는 의약품 유통 및 물류 전문 기업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엔케이맥스에이치앤디의 면역강화 기능성 건강기능식품 ‘NK365(엔케이365)’ 및 ‘엔케이365키즈’가 전국 1만여 곳이 넘는 지오영의 거래처 약국에 입점될 예정이다.
엔케이맥스에이치앤디 관계자는 “지오영은 지난해 기준 2조5,000억원이 넘는 매출액을 기록한 국내 부동의 1위 의약품 유통 기업”이라며 “지오영은 엔케이365의 원료성분들과 부원료가 가지는 기능성 연구결과들을 매우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이번 계약을 체결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오영의 적극적인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이 더해져 큰 매출 성장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며 “엔케이365는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숙한 건강기능식품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엔케이365’는 아가리쿠스 버섯 분말 1200mg을 부원료로 함유하고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아가리쿠스 버섯 분말에 다량 함유된 베타글루칸 성분은 1차 면역력을 나타내는 NK세포 활성도 증가에 도움을 준다. 성장기 어린이들을 위한 상품으로는 ‘엔케이365키즈’도 출시해 판매 중이다. ‘엔케이365키즈’는 어린이들의 성장과 뼈의 형성, 에너지 생성과 대사,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기 위한 맞춤 영양 건강기능식품이다. ‘엔케이365키즈’에는 아가리쿠스 버섯 분말 600mg와 더불어 11종의 비타민과 3종의 미네랄 성분을 포함돼 어린이들의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박상우 엔케이맥스에이치앤디 대표이사는 “엔케이365의 우수한 성분 및 기능성를 알리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결과 이번 공급계약과 같이 영업망 확장을 위한 가시적인 결실이 있었다”며 “이 뿐만 아니라 엔케이365는 전국 킴스클럽 35개 매장에도 입점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처럼 엔케이365 판매 유통라인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또 다른 성과를 창출해내는 원년이 되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드러냈다. /이소연기자 wown93@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