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제약바이오 주요 화두는 바로 면역항암제
글로벌 학회 일정과 글로벌 임상일정을 한번에 무료로 공개
밥TV 노태성대표 “빠르게 포트폴리오를 재편” 하는 것이 중요
최근 가장 빠르게 시장에서 치고 올라온 업종이 바로 제약바이오였자만 지난 일주일간의 조정으로 또 다시 꺽이는 것이 아닌가 하는 불안함이 개인투자자들에게 큰 상황이다.
그러나 제약바이오 일부 종목들은 외국인 기관 동시 순매수를 보여주며 오늘까지도 버티는 종목들이 있다. 종목별 차별화가 나타나기 시작한 제약바이오에서 종목을 선택할 때 어떤 부분이 중요하고 손실이 날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에 대해 밥TV 노태성대표의 의견을 들어보았다.
밥TV ‘노태성대표’ “에이치엘비 임상3상 마지막 단계! 주가 안 밀리는 이유”(=>최선호주 바로 확인하기)
제약바이오 상승의 공식은 바로 글로벌 학회! (=>글로벌 학회일정 바로 확인하기)
엔지켐생명과학, 올릭스, 앱클론, 메지온, 강스템바이오텍, 녹십자셀 등을 필두로 제 3의 제약바이오 상승을 이끌고 있는 밥TV 노태성대표는 향후 종목들의 선택과 집중은 바로 이 글로벌 학회 결과가 아주 중요한 요소라고 한다. 밥TV ‘노태성대표’는 이미 진행된 유럽 소아내분비학회, 베를린 유럽당뇨학회와 독일과 미국 시카고에서 진행되는 유럽종양학회, 류마티스학회 등이 줄줄이 진행되고 있다. 이 때 종목을 어떻게 선점하는냐가 중요한 부분이라고 한다.
제약바이오 종목을 고를 때 반드시 알아야 할 원칙들! (=>원칙에 맞는 종목 바로 확인하기)
밥TV ‘노태성대표’는 제약바이오 종목 특히 중소형 제약바이오 종목을 고를 때는 먼저 다수의 R&D파이프라인이 있는지, 그리고 글로벌 기술트렌드와 기준에 부합하는지 마지막으로 CEO가 전문적 지식과 신약개발 의지를 가지고 있는지를 확인해야 한다고 한다. 네이처셀과 차바이오텍, 그리고 2015년에 내츄럴엔도텍 등의 사건을 보면 이 3가지 원칙이 얼마나 중요한지 할 수 있다는 것이 밥TV 노태성대표의 의견이다.
글로벌 제약바이오 주요 화두는 바로 이것
최근까지 각광을 받았던 항암제 분야는 바로 면역항암제 병용요법이었다. 옵디보와 키트루다 등 면역항암제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병용요법을 찾는 것이었는데 최근에 미국의 인사이트와 넥타가 이런 병용임상에서 좋은 결과를 얻지 못 하면서 주가가 급락했다. 국내에서는 신라젠(215600), 제넥신, 에이치엘비, 테라젠이텍스 등이 관련 기업들이었다. 밥TV 노태성대표의 이후 임상이 이제 중요한 상황이기 때문에 임상 일정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고 한다.
국내 주요 상장 제약바이오 기업들의 임상일정(=>임상일정 바로 확인하기)
밥TV ‘노태성대표’는 주요 제약바이오의 임상일정을 통한 매매전략이 중요하다고 한다. 대표적으로 메디포스트는 미국에서 뉴모스템, 카티스템의 1상, 2상 중이고 신라젠은 펙사벡 신세포암, 대장암, 간암 임상 1상, 바이로메드는 VM202 근위축성 축삭경화증 미국 2상을 진행 중이다. 특히 3상을 진행하는 종목들이 중요한데 대웅제약 나보타, 바이로메드 VM202 당뇨병 관련 질환, 신라젠 펙사벡 간암, 메지온 폰탄치료제, 지트리비앤티 안구건조증, 에이치엘비 리보세라닙 위암, 한미약품 당뇨 등, 코오롱티슈진 인보사 골관절염 등이 임상3상에 들어간 상태이다.
여기서 구체적인 임상결과 예상과 일정이 중요한데 밥TV 무료방송을 통해 공개한다고 하니 제약바이오를 잘 아는 진정한 파트너를 만나지 못 해 고민하던 개인투자자들에게 반드시 참여할 것을 권한다.
참가방법 : 밥TV -> 노태성대표 “무료방송 입장” 클릭 후 입장 [=>무료방송 바로 참여하기]
참가혜택 : 무료종목추천, 무료종목상담, 무료시황 서비스
▲밥TV HoT issue 종목▲
셀트리온(068270), 아모레퍼시픽(090430), 카카오(035720), 신라젠, JYP Ent.(035900)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