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 소비주 실적 기대감 증가
☞ 【특징주】 광군제 최대 수혜 중국 관련 소비株 (확인)
중국 최대 소비 시즌이 다가오면서 중국 관련 소비주들에 대한 주가 상승 기대감이 커져가고 있다. 중국의 최대 소비 시즌은 중국 국경절 연휴부터 광군제까지 이어지는 시즌이다. 중국의 국경절 연휴는 10월 1일부터 10월 7일까지이며, 광군제의 경우는 11월 11일이다.
☞ 【특징주】 남북경협 '숨은 수혜주' (클릭)
중국 관련 소비주로는 면세점주와 화장품주가 대표적으로 꼽힌다. 지난주 이들 업종의 상승세가 이어진 이유도 이러한 기대감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이번 중국 소비 시즌에는 지난해에 비해 한층 완화된 사드보복 조치에 대한 기대감으로 수혜폭이 더욱 클 것으로 시장은 기대하고 있다.
장쑤성의 한국행 단체관광 허용에 이어 상하이, 베이징 등 주요 도시들 또한 한국행 단체관광을 허용하면서 중국의 사드보복 조치가 한층 더 완화되었기 때문이다. 환율 또한 중국 관련 소비주들에게 우호적인 환경을 만들 것으로 기대되어 이번 중국 소비 시즌에 대한 기대감을 키워가고 있다.
이러한 기대감으로 지난 한주 대표적인 중국 관련 소비주라 불리오는 면세점주, 화장품주들의 상승세가 이어졌으며, 금일 시장에서도 이러한 상승세가 지속되는 흐름을 보여주었다. 중국관련 소비주내에서도 종목별 차별화된 흐름이 나타날 것으로 전망되어 선별적인 접근이 필요한 시점이다.
☞ 【특징주】 사상 최대실적 발표 기대감 중국 소비株 (클릭)
오늘의 관심 종목
애경산업(018250), 감마누(192410), 대명코퍼레이션(007720), 에프티이앤이(065160), 한국화장품(123690)
★ 2018년 평균 32.6% 수익률 기록... 시크릿 투자 노트 (확인)
◆ 남북경협株 선취매 all포착.. 실적 기반 차기 주도주 이종목! (확인)
◆ 긴급 - 218% 셀트리온헬스케어 놓쳤다면 '이 종목'지금 매수 ! (클릭)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