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INT】 3분기 호실적 예상 저평가 실적주 2선 (확인)
☞ 【바이오】 10/1 (월) 급등예상! '급등유망' 바이오株 [즉시 종목 받기]
국내 금융투자업계 전문가들은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 결과가 시장의 예상 범위 내였다는 점에서 국내 주식시장에 미치는 영향이 크지 않다고 분석했다. 미국 중앙은행의 이번 결정이 금리인상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시장으로부터 비둘기파적이라는 평가를 받은 점 역시 시장에 미치는 충격을 완화했다는 설명이다.
전문가들은 추석 연휴 이후에는 3분기 기업실적에 주목하라고 조언했다.
고승희 미래에셋대우 연구원은 "시장이 추석 연휴기간 3거래일을 쉬었지만 그 기간 동안 상황이 크게 변하지 않았다"며 "FOMC 결과는 시장이 예상했던 수준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았고 미중 무역분쟁 이슈도 뉴스가 계속 나오고 있지만 크게 악화되거나 개선된 부분이 없기 때문에 주식 시장이 크게 반응하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 【POINT】 3분기 어닝서프라이즈 기업 2선 (클릭)
그는 오히려 오는 10월 중순부터 어닝시즌이 시작되면서 기업들의 양호한 3분기 실적이 지수의 하방 받침대 역할을 할 것으로 내다봤다. 고 연구원은 "우리나라 수출이 7월과 8월께 좋았기 때문에 이 부분에서 실적에 대한 기대감이 유효하다"며 "증시는 2300포인트 내외의 박스권 등락을 이어갈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다수전문가들은 한국 시장의 저평가 매력이 부각될 것으로 봤다. 3분기 기업들의 이익추정치가 높아지고 있는 데다가 국내 증시의 실적 대비 주가 수준이 낮다는 판단에서다.
☞ 【바이오】 10/1 (월) 급등예상! '급등유망' 바이오株 [즉시 종목 받기]
관심종목
네이처셀(007390), 오리엔트바이오(002630), 차바이오텍(085660), sk이노베이션, 코스모화학(005420)
☞☞☞ [유튜브][종목추천] 고령화수혜 헬스케어주 (1) H 종목 (바로확인)
☞☞☞ [유튜브][종목추천] 고령화수혜 헬스케어주 (2) N 종목 (바로확인)
☞ 3분기 실적전망 상향 실적株 Best 10 (확인)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