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역긴장·지정학적 리스크 완화에 상승 예상
▶▶ 【주목】 '옥석가리기' 추석 이후 프리어닝 시즌 진입... 주목 할 상승 종목 (확인)
추석 연휴 이후 프리어닝 시즌에 접어들게 되면서 '깜짝 실적' 후보군들이 조명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전문가들은 2분기 실적이 부진했던 종목들이 바닥을 다지며 반등 궤도에 오를 가능성과 함께 투자자들의 옥석가리기 작업이 본격화될 것으로 내다봤다.
일단 전문가들은 통상 3분기가 연간 실적이 가장 좋다고 하지만 전반적인 기대감은 크지 않다고 입을 모은다. 실적 개선이 점쳐지는 개별 종목 위주로 접근을 추천했다.
이경수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전체적으로 실적 전망치가 하향 조정 중”이라며 “큰 틀에서는 대형주보다는 중소형주 혹은 테마주 위주로 접근해야 한다”고 분석했다.
▶▶ 170조원 바이오 시장 거머쥘 임상 진행 기업 총정리 (클릭)
이 연구원은 “3분기 실적 추정치가 전반적으로 하락하는 분위기지만 상향 조정되는 업종이 적게나마 있다”며 “실적이 좋게 나오는 종목으로 시장의 관심이 쏠릴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철강, 기계, 전자장비기기 업종의 실적이 상향 조정 중”이라고 말했다. 이들 업종에 대해 그는 “기존 추정치가 낮았던 측면이 있고, 3분기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될 수 있어 괜찮은 종목들”이라고 판단했다.
이 연구원이 꼽은 실적 추정치가 상향 조정 중인 종목은 POSCO, LG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기 등이다.
이와 관련해 이현수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현재 POSCO는 심리적 불안감이 견조한 업황과 개선되는 실적 흐름을 누르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러한 심리적 불안감은 10월부터 시작되는 중국의 동절기 감산에 따른 시황 개선과 실적개선 기대감으로 9월부터 해소될 것”이라고 말했다.
▶▶ 2019년 제 2의 셀트리온(068270)은...? (확인하기)
오늘의 관심 종목
카카오(035720), SK하이닉스(000660), 삼성전자(005930), 셀트리온, 신라젠(215600)
★ 2018년 하반기 최대 급등 예상 종목 TOP 10 (확인)
◆ 지수와 관계 없는 '수익 극대화' 매매법 大공개 (확인)
◆ 긴급 - 278% 급등 놓쳤다면 '이 종목'지금 매수 ! (클릭)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