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제약·바이오주가 연달아 긍정적인 소식을 전해오면서 주가가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미국의 오리지널 제약사 얀센이 제기한 배지 및 물질 특허 침해 소송에서 셀트리온이 미국 메사추세츠 연방법원으로부터 무효 판결을 받아낸 것이 결정타다.
1일, 셀트리온은 전일 대비 3.31% 오른 28만 5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제약는 각각 2.96%, 7.67% 상승했다. 최근 분식 회계 논란으로 곤욕을 치렀던 삼성바이오로직스(207940)도 미국 식품의약품(FDA)로부터 첫 완제의약품 제조 승인을 획득하면서 전일 대비 2.68% 강세였다.
이 같은 소식은 업종 전반에 깔려있던 불신을 일부 해소하면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신라젠, 바이로메드 등 시총상위 바이오 종목이 일제히 오르며 투심이 완화되고 있는 모습이다.
☞ 최소 50% 급등예상! 장기적 관점, 쭉 보유해야할 모멘텀 TOP 바이오株 ▶▶▶ 종목 문자로 받기 ◀◀◀
이에 증권가에서는 이를 계기로 바이오주가 반등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도 나온다. 살제로 과거 사례와 비교했을 때 최근 반등 시그널을 확인할 수있는 정황이 포착되고 있다.
2015년 헬스케어 지수는 저점 대비 고점까지 136% 상승한 후 단기간에 -36%까지 급락했다. 이후 10월 들어 상향 반등에 성공했는데 이번 역시 같은 패턴이 나타나고 있다는 것이다. 지난해부터 올해 건강관리업종지수 역시 135% 상승한 후 31% 급락했다. 하인환 SK증권 연구원은 "주가는 부진한 상황에서 이익추정치는 개선되는 상황은 반등 가능성이 점차 높아지고 있는 신호"라고 설명했다.
☞ 【증권가 주목中】 제 2의 신라젠, 제 2의 셀트리온 후보株 TOP 3 ▶▶▶ 종목 문자로 받기 ◀◀◀
한편, 십여년 간 개인투자자를 위해 한 길을 걸어온 엑스원(X1)이 개인투자자들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개인투자자라면 누구나! 엑스원 사이트 무료회원가입만 완료하면 즉시 1만원 상당의 파리바게트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본 이벤트는 8월 1일 단 하루 진행된다고 한다.
누구나! 100% 지급되는 엑스원의 통 큰 가입 이벤트! 지금 즉시 이벤트에 참여하여 파리바게트 1만원권과 함께 ▶내일장 급등 1순위 종목◀도 문자로 받아보길 바란다. 해당 이벤트는 선착순으로 마감된다고 하니 통 큰 이벤트 기회를 놓치지 말자!
☞ 【EVENT】 ’무료 사이트가입'시 파리바게뜨 1만원 상품권 제공! (클릭)
☞ 【EVENT】 ’무료 사이트가입'시 파리바게뜨 1만원 상품권 제공! (클릭)
관심종목
삼성바이오로직스, LG디스플레이(034220), 하이셈(200470), 네이처셀(007390), 에이치엘비(028300)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