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암 물질 논란 고혈압약의 일부 판매가 재개되며, 주식시장에서는 개인투자자들이 항암제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다. 하지만 최근 한 증권사에 따르면 알츠하이머 치료제 임상 발표를 한 외국계 기업의 주가가 최대 251% 상승한 것으로 나타나 전문가들은 관련 수혜주 찾기에 더욱 분주한 모습이다.
실제로 미국에서 열린 바이오/제약 전시회 USA 2018에서도 항암제 관련 기업이 47개로 가장 많았으나 전년대비 11개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글로벌 조사기관에 따르면 알츠하이머 시장 규모는 연평균 16%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번 알츠하이머 임상성공 소식에 국내 관련업체들의 주가도 수혜를 입을 것으로 예상하는 가운데 개인투자자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종목은 무엇이 있을까?
국내 바이오기업의 알츠하이머 치료제 임상 재개 및 파이프라인을 확보하고 기술수출이 가능한 “이 곳”에 개인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단독]국내 알츠하이머 개발 업체 및 기술수출 현황 공개! 제2의 '셀트리온' 될까!? (단독)
최근3개월 저평가된 바이오제약주 등을 추천하여 개인투자자들에게 큰 수익을 안겨다 준 알파투자클럽은 자체 인공지능을 개발하고,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기업의 수급과 모멘텀, 펀더멘탈과 이슈 등으로 종목을 분석하여 투자자들에게 유명세를 얻고 있다.
특히, 이번 종목을 하반기 주식시장을 시작하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인투자자들을 선착순 100명에 한해 ‘무료’로 공개한다고 하니, 이번 기회를 절대 놓치지 말고 잡아 보길 바란다.
▶▶[긴급]국내 알츠하이머 시장 직접적 수혜 예상, 7월 급등유망 "이 곳" 공개!
▶▶[속보]美中 무역전쟁 대응 합동회의 개최! 관세 폭탄 피할 유망업종 "이 곳" 공개!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