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북경협주 다시 반등! 상승 1순위 남북경협株 [종목확인]
남북경협주가 급락 하루만에 상승세로 돌아섰다.
16일(현지시간) 세라 허커비 샌더스 백악관 대변인은 '선 핵포기 후 보상'이라는 이른바 '리비아식' 비핵화에 북한이 반발하는 것과 관련해 "존 볼턴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강조하는 리비아식 비핵화가 미국이 사용하는모델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북핵 협상에서 이미 짜여진 틀이 있는 것은 아니다"라고 해명한 바 있다.
이에 투심이 개선되며 다시 남북경협주로 매수세가 유입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 지금 매수세 유입중… 오후장 터질 남북경협株는? [종목확인]
17일 오전 9시5분 현재 유가증권시장에서 대한전선은 전날 대비 120원(6.80%)오른 1885원을 기록 중이다. 조선선재, 대원전선(006340) 등이 5~6% 상승세이며 성신양회우, 대원전선우, 남선알미우, 쌍용양회우 등 남북경협 관련종목의 우선주들 역시 강세다.
범현대가의 현대로템(064350)은 5%, 현대제철, 현대엘리베이, 현대건설 등 도 1~2%대 오르고 있다. 남북경협시 실질적인 수혜가 예상되는 섹터를 중심으로 강한 상승 흐름이 연출되는 모습이다.
▶ 남북경협 최대 수혜株 TOP3 [종목확인]
전일 미국 증시가 양호한 산업생산과 북미 정상회담에 대한 기대감, 개별 기업 이슈에 힘입어 상승한 만큼, 금일 국내증시도 남북경협주가 상승세를 전환할 수 있을 것이란 전망이다. 다만, 변동성이 확대되고 있는 만큼 옥석가리기를 통해 흐름이 강한 대장주와 실질적인 수혜가 예상되는 종목에 대한 주목 전략이 필요해 보인다.
▶ 옥석가리기 필요한 시점… 지금 매수 가능한 남북경협 대장주 공개! [종목확인]
한편, 남북경협주로 연일 수익 행진 중인 엑스원이 화제다. 최근 엑스원은 대아티아이(045390)(+152%), 현대상사(+60%), 티플랙스(+46%) 등 수익 랠리를 이어가고 있다. 이에 엑스원은 회원들의 수익계좌 인증이 끊이지 않고 있다.
원금회복이 간절한 투자자라면, 지금 즉시 엑스원 공개방송에 참여하여 "新 북방정책 로드맵 최대 수혜주"를 확인해볼 것을 강력히 권한다. 남북경협주 상승 랠리에 동참할 마지막 기회를 놓치지 말자!
▶ 긴급 추천! 新 북방정책 로드맵 최대 수혜株 [종목확인]
관심종목
현대로템, 대원전선, 대아티아이, 뉴프라이드(900100), KB금융(105560)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