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아문디(Amundi) 자산운용이 KRX300 지수를 활용한 ‘NH-Amundi KRX300 스마트 분할매수 목표전환형 펀드’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펀드는 KRX300 ETF 등을 기초자산으로 해 NH-Amundi자산운용의 대표 분할매수 상품인 ‘스마트 인베스터’ 전략을 활용한다. 주식 투자비중을 초기 20%에서부터 최대 80%까지 차근차근 늘리다가, 목표수익률 3%를 달성하면 주식비중을 다시 20%로 초기화시키는 리밸런싱 전략으로 시장 변동성에 대응하는 상품이다. 주식시장 상승을 추가 매수 및 수익창출의 기회로, 시장 하락을 저가 매수의 기회로 대처하는 게 특징이다.
또 펀드 수익률이 목표수익률인 6%를 달성할 경우(Class A 기준), 주식을 전량 매도 후, 채권형 펀드로 전환해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상품이다.
배영훈 NH-Amundi자산운용 마케팅총괄 전무(CMO)는 “NH-Amundi자산운용은 스마트 분할매수전략을 활용해 이미 ‘Allset 스마트 인베스터 5.0펀드’를 성공적으로 운용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며 “이번에 새롭게 발표되는 KRX300지수를 활용해 스마트 분할매수 목표전환형 상품을 출시했다”고 전했다. Allset 스마트 인베스터5.0 펀드는 2014년 9월 출시된 이후 안정적이고 꾸준한 성과를 바탕으로 운용규모가 1,836억원 수준까지 성장했다. 이번 상품은 NH농협은행,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BNK부산은행(29일까지), BNK경남은행에서 모집한다. 운용개시일은 30일이다.
/권용민기자 minizzang@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