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의 유아식 전문 브랜드 앱솔루트가 베스트셀러 분말분유 앱솔루트와 동일한 영양설계를 적용한 액상분유 ‘앱솔루트 명작 액상’(사진)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앱솔루트 명작 액상은 매일아시아모유연구소가 다년간 한국인의 모유와 아기똥을 연구·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아기성장에 필요한 △두뇌 △감각 △균형성장 △소화흡수 △방어능력 5가지 핵심 요소를 고려해 만든 앱솔루트 명작 분말분유의 40여가지 영양성분을 그대로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앱솔루트 명작 액상은 앱솔루트 명작 분말분유와 동일하게 아기의 두뇌 발달과 감각 형성에 도움을 주는 DHA와 ARA(아라키돈산)를 15㎎/100㎖로 함유하고 있으며, 망막 구성 성분인 루테인, 장 속 유익균 증식에 도움을 주는 특허받은 마더스 올리고 등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매일유업 1A등급 원유를 사용해 높은 품질 기준을 충족시켰으며, 수유량이 늘어나는 백일 이후에도 넉넉하게 수유할 수 있도록 1단계(0~6개월)는 200㎖, 2단계(6~12개월)와 3단계(12개월 이후)는 240㎖로 아기 월령별 1회 권장 수유량에 맞춰 선보였다. 새롭게 적용된 PET 용기는 손쉽게 개봉이 가능할 뿐 아니라, 전용 멸균 니플을 사용한 즉시 수유가 가능해 편리성을 높였다. 일정한 조유 농도로 수유가 가능해 육아에 서툰 초보 부모 및 조부모들도 손쉽게 수유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앱솔루트 명작 액상’은 아기의 성장단계에 따라 △1단계(0~6개월) △2단계(6~12개월) △3단계(12개월 이후) 총 3종으로 출시되며, 4일부터 온라인몰, 오픈마켓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이달 달 중순부터는 대형마트에서도 구입 가능하다.
/박윤선기자 sepys@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