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모바일을 활용한 주문 및 선물하기 등의 편의 기능을 대폭 확대한다.
스타벅스는 대대적인 모바일 앱 업그레이드를 통해 24일부터 스타벅스의 다양한 메뉴를 모바일로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는 ‘e-기프트 아이템(Gift Item)’ 서비스를 신규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타벅스 모바일 주문서비스인 사이렌 오더에 접속해 메뉴를 고르고 메뉴 우측에 있는 선물 아이콘을 선택해 결제하면 모바일 상품권을 카카오톡이나 라인, 문자 메시지 등으로 전송할 수 있다. 샷, 시럽, 휘핑 등을 마음대로 추가할 수 있어 ‘나만의 레시피’를 지인에게 선물할 수 있다.
또한 사이렌 오더 주문 고객에게만 제공하던 준비완료 푸시 알림의 수신 대상을 사이렌 오더로 주문하지 않은 회원들까지 확대한다. 종이로 제공되던 다양한 쿠폰을 모바일로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기능을 새롭게 추가해 고객의 편의성을 한층 강화했다. 스타벅스는 추가 업그레이드를 통해 종이 쿠폰을 출력할 필요 없이 e-쿠폰으로 바로 발급받는 기능도 제공할 예정이다.
백지웅 스타벅스 마케팅 & 디지털 총괄은 “앞으로도 많은 고객 분들이 보다 편안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스타벅스의 디지털 경험을 지속적으로 확대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윤선기자 sepys@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