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닙스 효능이 관심을 끌며 주부들 사이에 인기몰이 중이다.
카카오닙스란 카카오나무 열매의 씨앗인 카카오빈을 발효, 건조 그리고 로스팅한 후에 껍질을 제거하고 적당하게 부순 가루이다.
초콜릿과는 달리 착색료, 합성착향료, 설탕이 없이 카카오의 영양소를 그대로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카카오닙스 효능으로는 아로니아, 강황과 함께 세계 3대 항산화 푸드로 알려져 있으며 세포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억제해주는 항산화 성분(카테킨)이 다량 들어있다.
특히 식이섬유 함유량이 많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며 혈액에 녹아 있는 중성지방 제거 효과가 알려지면서 미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무엇보다도 식이섬유 함유량이 많아 다이어트는 물론 중성지방 제거 효과에 선풍적인 관심을 끌고 있는 카카오닙스이다.
어떤 학계에 따르면 이미 한국인 3명 중 1명은 중성지방이 정상 수치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중성지방 수치가 높아지면 혈관이 막혀 심근경색, 뇌졸중 등으로 발병할 확률이 높다.
그러다 보니 많은 중년, 주부들이 큰 관심을 갖고 있으며 모 기업은 홈쇼핑을 통해 판매한 카카오닙스는 성공적인 1차 판매에 이어 2차 판매를 계획하고 있다.
카카오닙스 효능으로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이 녹차, 아몬드에비해 월등히 높은 수치를 자랑하며 식이섬유, 단백질도 다른 음식에 비해 높은 수치를 보인다고 모기업에서는 이야기한다.
[사진=TV조선 방송화면 캡처]
/박재영기자 pjy0028@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