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사이트 멜론이 국내 최다 음원수인 1,000만곡을 확보하고, 이를 기념해 ‘당신을 위한 노래, 멜론 포유(MelOn for U)’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음악의 소중함과 가치를 높이고, 음악을 사랑하는 2,800만 멜론 소비자들이 음악으로 소통하는 계기를 만든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첫 번째로 8월 31일까지 ‘제 1탄-나를 위한 노래’ 이벤트를 진행한다. 무인도에 간다면 가져갈 나만의 소중한 단 한곡의 ‘인생 송(Song)’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멜론 웹과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본인의 사연과 해당음악을 함께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선정된 소비자에게는 △제주도 프레스티지석 왕복 항공권 (5명, 1인2매) △멜론 뮤직어워드 초대권(100명, 1인1매) △베스킨라빈스 싱글 레귤러 아이스크림(500명) 등을 증정한다. 또 당첨자 사연 중 일부는 ‘멜론라디오-스타DJ’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멜론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제욱 로엔엔터테인먼트 멜론사업부문 부문장은 “멜론의 ‘국내 최초 음원 1,000만곡 확보’는 고객과 함께 이룬 성과라서 더욱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멜론은 음악이 주는 감동을 널리 알려 음악의 가치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권용민기자 minizzang@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