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과정은 엔젤투자와 크라우드 펀딩 등 다양한 벤처 투자 방법론을 비롯해 벤처투자의 대표적인 성공 사례를 조명하고 향후 M&A를 추진하려는 기업의 CEO와 임원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과 최고의 강사진으로 구성된 11주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제1기 벤처투자·M&A전략 CEO과정은 지난 10여 년간 M&A전문가 양성과정의 대표주자였던 M&A포럼의 전문가와 국내 최대 엔젤클럽인 AVA엔젤클럽 출신으로 강사진을 꾸렸다.
아울러 이민화 창조경제연구회 회장과 유석호 페녹스캐피탈 대표가 현장에서 경험한 내용을 중심으로 투자 관련 강의를 진행하며 다음카카오에서 626억원에 인수한 김기사, 코스닥 상장 신화를 쓴 애니팡, 아이디어 하나로 미국 실리콘벨리에서 거액의 투자 유치에 성공한 미미박스 등의 성공 사례를 생생하게 들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이 프로그램은 강사진과 CEO가 함께하는 토론식 강의와 사례분석의 방식으로 진행된다. 교육에 참여한 수강생들의 네트워킹 활동이 가능하도록 네트워킹 파티 등도 수시로 개최할 예정이다. 종강 이후에도 지속적인 네트워킹을 통해 정보 교류가 가능하도록 후속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김동희 M&A포럼 스페셜리스트아카데미 원장은 “이번 교육 과정은 전략적 M&A를 통한 기업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사례 위주의 살아있는 교육과정으로 구성됐다”며 “아울러 엔젤투자와 벤처투자의 실제 성공사례도 곁들여 투자와 M&A를 융합한 기업의 성장 경영과 유망한 스타트업 발굴 등에도 일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진용기자 yongs@sed.co.kr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