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밸런스리서치셀렉션 랩'은 리서치센터와 경제연구소에서 엄선한 핵심우량주에 집중 투자해 코스피 대비 추가수익을 얻도록 설계된 일임형 랩 상품이다.
이 상품은 시장 예측 전망에 따라 포트폴리오의 주식 편입비율을 매월 말 조절함으로써 벤치마크 대비 초과수익과 위험분산효과를 얻을 수 있다. 시가총액 상위종목과 지수 ETF(상장지수펀드) 중 장기적인 관점에서 선정한 핵심 우량종목에 투자한다. 또한 대신증권 랩 운용부의 시나리오별 자산배분전략을 활용해 시장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이 가능한 10개 내외 종목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운용한다.
이 상품은 가입 시 선취형과 기본형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선취형의 특징은 고객이 상품계약 시 설정한 목표수익률에 도달하면 수익실현을 통해 유동성 자산으로 자동 전환할 수 있어 적극적인 이익 실현이 가능하다.
최소 가입금액은 2,000만원이다. 금액제한 없이 추가 입금이 가능하고, 최소가입금액 초과분에 대해 부분 출금도 가능하다. 운용 개시 이후 별도의 수수료 부담 없이 해지가 가능하다.
남형민 대신증권 랩운용부 이사는 "직접투자에는 자신이 없지만 적극적인 수익창출을 바라는 투자자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 상품"이라며 "리서치·경제연구소와 연계한 랩 상품라인업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