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TV(IPTV) 업계가 더운 여름을 안방에서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선보인다.
KT는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을 위해 자사의 IPTV '올레TV'에 인기 캐릭터 전용관을 신설한다. 올레TV 가입자들은 전용관에서 포켓몬스터, 명탐정 코난, 짱구, 도라에몽, 원피스, 파워레인저 등 인기 애니메이션을 매주 최대 80%까지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어린이 시청자를 위한 독점 제공 애니메이션도 준비됐다. KT는 파워레인저, 고버스터즈, 신도라에몽4기, 유유백서 등을 IPTV 최초 공개하고 드래곤볼 극장판과 비트파티3D 등을 독점 제공할 예정이다. 또 게임을 원작으로 한 단간론파, 유정천 가족, 금빛 모자이크 등 인기 일본 애니메이션을 방영한다.
어린이 대상 이벤트도 마련했다. KT는 올레TV 가입가구 어린이를 다음달 17일 열리는 디즈니 프린세스 아카데미와 스머프2 개봉 기념 가족 시사회에 초대할 예정이다. 또 어린이뿐만 아니라 안방에서 시원하게 휴가를 즐기고 싶은 어른들을 위해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매주 20여편의 인기영화를 파격 할인가에 제공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도 어린이 시청자를 위해 자사의 IPTV 'u+tv G'에서 인기 한류 애니메이션 '내 사랑 뚱' 주문형비디오(VOD) 전편을 독점으로 제공한다. 내 사랑 뚱은 최근 중국과 동남아시아 및 유럽 60개국과 콘텐츠 수출 계약을 맺은 글로벌 한류 애니메이션이다. 미스코리아가 꿈인 4살 어린이 '뚱'을 통해 가족간의 에피소드를 잔잔하게 풀어내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와 함께 LG유플러스는 국내외 애니메이션 500여편을 중국어 더빙으로 제공하는 '중국어 유치원'과 디즈니 명작 애니메이션 400여편을 영어와 우리말로 더빙한 키즈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 LG유플러스는 모바일 IPTV 고화질(HD)서비스 'U+HDTV'로 '2013 프로야구 올스타전' 일일 무료권을 준다. LG유플러스 공식 페이스북에 '좋아요' 또는 '공유하기' 버튼을 누르면 19일 열리는 '2013 프로야구 올스타전'을 언제 어디서나 생중계로 시청할 수 있다. 야구뿐만 아니라 일일 무료 이용권을 통해 40여개의 실시간 채널과 월정액 가입자 전용 무료 영화 및 TV 다시보기 콘텐츠를 하루 동안 이용할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IPTV 출시 7주년을 맞아 이달 말까지 다채로운 이벤트를 연다. 우선 IPTV 'B tv'에서 키즈 VOD 다시보기를 구매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B tv 7주년 생일파티'가 열리는 일산 로보카폴리 플레이파크에 77가족을 초대할 예정이다. 또 추첨을 통해 15쌍의 연인에게 오는 24일 서울 압구정동 CGV에서 영화관람과 저녁식사를 제공한다. 지상파 실시간 방송을 놓친 이용자들을 위한 특별관도 준비했다. B tv에서 지상파 방송을 놓친 이용자들은 '30분 업데이트관'을 통해 방송 종료 후 30분 내로 놓친 드라마와 예능프로그램 등을 감상할 수 있다. 또 이벤트 기간 중 월 9,000원에 최신영화를 볼 수 있는 '프리미어 월정액' 상품에 가입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2,000포인트를 지급하며, 이달 말까지 B tv에 신규 가입하는 이용자 중 3명을 추첨해 삼성 46인치 스마트TV를 증정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