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의 완벽한 옆모습, 어떤 연예인들은 앞모습보다 측면의 얼굴이 더욱 아름다운 경우도 있다. 이런 옆모습의 얼굴 라인을 결정하는 가장 큰 요인은 무엇일까? 바로 얼굴의 중심에 위치한 코라고 할 수 있다.
물론 이마의 라인과 턱의 라인 역시 옆모습의 미적 부분을 구성하는데 큰 역할을 하지만, 그 중에서도 코는 가장 중심적인 역할을 한다. 특히 높고 오뚝하면서도 콧대가 휘지 않고 코 끝이 처지지 않은 코는 단순히 예쁜 것뿐만 아니라 우아하고 세련된 분위기까지 만들어준다.
그렇다면 이렇게 예쁜 옆모습을 만들어주는 코 라인, 어떻게 성형하는 것이 성공적인 성형을 위한 방법일까?
키위성형외과 김지훈 원장은 “코 성형을 할 때에는 여러 가지 부분을 철저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콧대의 높이를 어느 정도 높일 것인지, 어떠한 보형물을 이용할 것인지, 코 끝은 어떻게 마무리할 것인지 등에 대한 충분한 고려가 필요한데, 이는 전문의의 소견이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므로 상담 시 명확하고 올바른 수술설계를 제시하는 병원을 선택해야 합니다.” 라고 당부했다.
◇코 성형 시 중요한 보형물, 어떻게 선택해야 할까?
코 성형 시 고려해야 하는 여러 요소들 중에서도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보형물, 어떤 것들이 있을까? 코 성형을 할 때에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이 바로 실리콘과 고어텍스다. 이들 보형물은 코의 연골과 같은 역할을 하며 자연스럽게 콧대를 잡아주고 유지해주며, 원하는 형태 및 크기를 자유롭게 선택하여 성형할 수 있다.
최근에는 자신의 피부 조직인 자가진피를 이용해서 콧대를 높여주는 수술을 찾는 경우도 늘어나고 있다.
대개 실리콘 및 고어텍스와 같은 보형물에 대한 거부반응을 보이는 경우, 그리고 보형물을 사용하기 어려운 재수술 시 사용되고 있다.
이 밖에도 코 성형 이후 코가 무너지는 등의 부작용이 발생하였을 때는 주로 늑연골을 이용하고 보형물 삽입과 수술 자체에 대해서 두려움이 클 때에는 필러 시술을 통해서 콧대 및 코끝의 모양을 잡아준다.
이런 보형물 선택이 중요한 이유는 바로 자연스러운 라인을 잡아주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자신의 코에 맞는 보형물 종류 및 보형물 크기의 선택, 그리고 무조건 높은 코가 아니라 환자가 원하는 코의 모양과 얼굴에 가장 어울리는 코 성형 방법을 적절하게 조절하여 제시해주는 실력 있는 전문의를 찾는 것이 만족스러운 코 성형에 있어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다.
/디지털미디어부
[위 기사는 해당업체의 자료를 기초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