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C투자증권(001500)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2014 한국 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6년 연속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KSQI 인증은 전국 업종별 대표 콜센터의 상담 품질을 해마다 측정해 우수 콜센터에 인증서를 수여하는 서비스품질 인증제도다. HMC투자증권은 이번 조사에서 수신여건, 맞이 및 종료태도, 친절하고 부드러운 어감, 경청태도 등 다수의 평가항목에서 타사 대비 높은 점수를 받았다.
현재 HMC투자증권 스마트금융센터에 근무하고 있는 상담직원 전원은 육아 등 개인 사정으로 경력단절을 겪은 시간선택제 여성으로 구성돼 있다. 한석 WM사업본부장 “타사와 다른 차별화된 콜센터 조직으로 우수한 성과를 얻은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워크샵과 교육 등으로 금융센터 직원들의 사기진작과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HMC투자증권 스마트금융센터는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와 편의 향상을 위해 모든 상담직원이 증권과 금융상품 등 전 분야의 상담을 소화할 수 있도록 교육을 대폭 강화했다. 또 평일 낮 시간 상담이 어려운 고객을 대상으로 오후 8시까지 상담시간을 연장한 ‘찾아가는 야간 전화상담 예약서비스’도 진행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