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풍차돌리기 재테크 방식을 적용한 비대면채널 전용상품 'KB황금알을낳는적금'을 판매한다.
이 상품은 각 입금 건마다 연복리 혜택을 누릴 수 있고 중도인출
도 가능한 신개념 상품으로, 기본이율 연 1.8%의 3년제 자유적립식 상품이다. 1만원 이상 100만원 이하의 금액을 월 1회에 한해 자유롭게 저축(최대 36회차)할 수 있으며 만기까지 중도인출 없이 30회차 이상 납입한 경우 황금열쇠 우대이율 (연0.5%p)을 적용 받을 수 있다. 만기 및 중도해지 이자는 각 입금 건마다 연복리로 계산된다. 이 상품의 가장 큰 장점은 중도인출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최소 2건 이상의 입금 건이 남아있는 경우 한달 이상 경과한 입금 건은 중도인출이 가능하며, 입금 후 연단위(1년, 2년) 경과 입금 건은 중도인출 시에도 해당 연단위 기간에 대해서는 기본이율을 적용 받을 수 있다.
KB스타뱅킹 및 인터넷뱅킹에 있는 KB황금알을낳는적금 전용 화면에서는 알이 황금알로 변하는 과정을 통해 계좌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저축을 하면 하얀 알이 만들어지고 알을 클릭하면 해당 저축금의 입금일, 입금금액, 중도인출 가능여부 등의 현재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1년이 지나면 황금알로 변하며 중도인출을 하면 알이 깨지는 재미 요소를 더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