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신용카드 시장의 최고 인기 상품은 단연 하나SK카드의 '클럽SK카드'다. 출시한지 5개월 만에 65만명이 가입했다. 카드 1장에 통신ㆍ주유ㆍ마트ㆍ학원ㆍ외식ㆍ커피ㆍ교통 등 7대 생활밀착 업종 할인혜택을 모두 담은 데다 SK그룹의 6대 멤버십 혜택까지 통합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는 점이 고객의 눈길을 끌었다. 할인율 또한 국내 최고 수준이다.
클럽SK카드의 인기 비결은 지금까지 시장을 주도해 왔던 포인트 적립형 신용카드와는 달리 고객들이 할인 혜택을 생활 속에서 즉시 체감할 수 있다는 점이다. 통신비 월 최대 1만5,000원 할인, 주유비 리터당 최대 150원 등 매월 지출해야 하는 고정 생활비 부분에서 최대의 혜택을 제공한다는 점 또한 클럽SK카드의 매력을 높이고 있다.
배우 유준상씨 부부가 출연한 '판타스틱 댄스' 광고도 클럽SK카드 인기를 뒷받침했다. 주말 드라마 '넝쿨째 굴러온 당신'의 주인공 유준상씨가 인기를 끌면서 특별한 가입 권유 없이도 홈페이지(www.hanaskcard.com)와 하나은행 영업점에 고객이 먼저 찾아와 직접 신청하는 건수가 꾸준히 늘었다.
또한 유투브 등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에서 판타스틱 댄스 UCC 영상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 방송프로그램 '개그콘서트'의 한 코너에서도 클럽SK카드의 인기에 가세해 "콩 심은데 콩나고, 팥 심은데 판타스틱"이라는 멘트와 함께 판타스틱 댄스를 선보이기도 했다.
스포츠마케팅에서도 문학구장 클리닝 타임 이벤트와 야구중계 가상광고를 진행해 프로야구 구장에서도 클럽SK카드를 만날 수 있었다. 이 밖에 판타스틱 송은 휴대폰 벨소리는 물론 노래방 반주기의 팡파레로 사용되는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에게 친근하게 다가갔다.
이러한 마케팅 활동에 힘입어 클럽SK카드는 30대에서 50대까지 폭넓은 고객층이 메인 카드로 사용해 최대한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신용카드로 자리매김했다. 실제로 개인 혜택으로 통신비, 커피, 교통 할인은 기본이며, 가족이 누릴 수 있는 혜택으로 주유비, 마트, 학원, 외식, 영화 할인까지 제공해 연간 100만원 이상 생활비를 절감할 수 있다.
김성봉 하나SK카드 부사장은 "클럽SK는 고물가 시대에 생활비 절약형 대표 카드로 인식되고 있다"면서 "특히 통신비, 주유비, 생활비, 사교육비 등 실생활과 밀착된 서비스를 모두 모아 단 한 장의 카드로 통합 할인을 제공함으로써, 사용하기 쉽고 혜택까지 높은 실속 카드상품으로 고객 사이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7대 생활 밀착 업종·SK그룹 6대 멤버십까지 혜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