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특강은 7월 15일 출시 예정인 ‘처음으로 만나는 역사논술 - 세계사편’의 발간과 더불어 독서논술 교사의 세계사 수업에 도움이 되고자 기획되었으며, 세계사 통사 흐름을 이해하는 강의 성격으로 인해,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마라톤 특강으로 진행된다.
연사로는 한국고시학원, 한국경찰학원의 김한웅 한국사 전임교수가 나선다. 김한웅 한국사 전임교수는 부산대성N스쿨 양정직영 원장과 사회과 대표강사, 대성N스쿨 금천ㆍ관악직영 세계사ㆍ한국사 대표강사를 역임한 강연 베테랑으로, 이번 특강에서는 ‘만화 바로 보는 세계사(주니어김영사)’의 구성에 따라 세계사 통사 흐름을 살필 예정이다.
‘대성독서논술 리딩게임’의 이상호 본부장은 “’실전 세계사 통사 특강’은 주요 시대별, 대륙별, 사건별 핵심사항을 정리하여 배경지식을 확장하는 강의이기에, 독서논술 교사의 세계사 수업에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장이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참가비는 7만 원이며, ‘대성독서논술 리딩게임’ 가맹 교사와 ‘독서논술교사 지원센터(http://cafe.naver.com/dokjisa)’ 카페 회원에 한해 5만 원이다. ‘독서논술교사 지원센터’는 독서논술 공부방, 교습소, 학원, 방문수업, 방과후학교 등 독서논술지도와 관련한 모든 교사를 위한 커뮤니티로, 지난 4월 초 개설했다. ‘대성독서논술 리딩게임’은 ‘독서논술교사 지원센터’에 독서논술 관련 다양한 콘텐츠와 운영 전반에 관한 실질적인 정보 및 노하우를 제공하는 형태로 후원하고 있다.
‘실전 세계사 통사 특강’ 참석자 전원에게는 ‘다림’, ‘바람의아이들’, ‘푸른숲주니어’의 도서 중 1권씩을 증정할 예정이며, 특강 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