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새책] 14일의 실리콘 밸리 벤치마크 등
입력2001-06-13 00:00:00
수정
2001.06.13 00:00:00
■ 언젠가 우리 모두는 이렇게 경영하게 될 것이다= 수비어 차우더리 외 지음. 형선호 옮김. 뜨인돌 펴냄.앞으로는 경영의 원칙이 머리에서 가슴으로 이동해야 하며 애정ㆍ직관ㆍ욕망을 좇아가야 한다고 말한다. 특히 인재를 효율적으로 관리.배치해 끝없는 혁신을 추구하는 기업만이 생존 가능하다고 강조한다.
■ 감지-반응 기업= 스티븐 해켈 지음. 정명호ㆍ원인성 옮김. 세종서적 펴냄. 정보경제시대의 가장 큰 특징은 예측불가능한 변화. 저자는 미래는 예측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최선의 전략은 변화를 빠르게 감지하고 적응해서 스스로 변화하는 길뿐이라고 말한다.
이처럼 적응하는 기업의 조직 모델 감지-반응 모델이며, 이는 제조-판매 모델과 대비된다.
■ 14일의 실리콘 밸리 벤치마크= 김좌우태 지음. 피시라인 펴냄. 미국 스탠퍼드대학의 벤처경영자 연수프로그램(SEIT)에 국내 벤처기업인 49명과 함께 참가한 저자의 연수기. 벤처 성공사례, 실리콘 밸리 벤처들의 일하는 방식과 정보등을 소개했다.
■ 불교란 무엇인가= 김정빈 글. 최병용 그림. 책이있는마을 펴냄. 부제는 만화로 읽는 불교이야기 1권. 불교의 기본개념들을 알기쉽게 설명했다. 부처님의 생애, 인물불교사, 불교의 근본 교리, 장엄한 불교 경전의 세계도 이어 출간될 예정이다.
■ 커다란 알= 마크 로버트슨 글ㆍ그림. 조은수 옮김. 웅진닷컴 펴냄. 우연히 용의 알을 주은 조지가 알을 깨고 나온 용의 엄마가 돼 날기와 불뿜기를 가르친 뒤 용의 나라로 돌려보낸다.
■ 엄마가 가르치는 아이들 수학 1ㆍ2= 하마노 가츠히코 지음. 박영훈 옮김. 자음과모음 펴냄. 어머니가 자녀를 직접 가르치면 효과적이라는 주장을 편다. 이를 전제로 어머니가 자식에게 수학을 가르치는 법을 알려준다.
■ 중력은 모든 것을 끌어당겨요 = 김동광 글. 문성근 그림. 아이세움 펴냄. 중력에 대한 기본개념을 그림을 위주로 설명한다.
■ 난 유리로 만든 배를 타고 낯선 바다를 떠도네= 전경린 지음. 생각의나무 펴냄. 2권짜리 장편소설. 기성체제를 거부하고 도전적인 삶을 선택한 20대 여성 은령은 한 지방도시에서 대조적 성향을 지닌 두 남자 사이를 오가며 줄타기 같은 사랑을 한다.
■ 눈물 항아리= 와타나베 준이치 지음. 고성미 옮김. 창해 펴냄. 남녀간에 오가는 다양한 사랑의 모습을 담은 단편소설집. 여성 내면심리에 대한 묘사가 뛰어나며, 불륜의 내용이 많다.
■ 개 형제= 루이제 린저 지음. 신교춘 옮김. 이레 펴냄. 개를 화자로 내세워 모든 이들의 마음 속에 새겨진 평화로운 세계에 대한 소망을 들려 준다. 달라이 라마와의 정신적교감을 통해 습득한 불교적 윤회사상을 저변에 깔았다.
오늘의 핫토픽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