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 신소재 연구개발 전문 바이오 기업 내츄럴엔도텍의 신제품 ‘다이어트앤이 24일 저녁 9시 40분부터 홈앤쇼핑을 통해 론칭한다.
다이어트앤은 체중 감소와 피부 건강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한국인을 대상으로 한 인체 시험에서 체중, 체지방량, 체질량지수(BMI), 허리둘레, 체지방률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확인된 식물성 소재인 돌외잎주정추출분말을 함유하고 있다. 이 소재는 일정 강도 이상의 운동을 할 때 활성화되는 효소인 체내 에너지 센서 AMPK효소를 활성화시켜 운동을 하지 않아도 운동을 하는 효과를 볼 수 있게 한다. 한 체지방 감소 기능성 성분으로 식약처로부터 허가를 받았다.
‘다이어트 앤’은 피부과 전문의 김연진 원장이 성분 배합에 참여한 제품으로 피부 점막을 형성하고 기능을 유지해주는 비타민A와 피부 관리 성분으로 잘 알려진 피쉬콜라겐과 히알루론산이 부원료로 함유되어 있다. 비타민C, 비타민 D 등 각종 비타민은 물론 셀렌, 엽산 등 다이어트 시 필요한 다양한 영양 성분이 함께 들어 있어 건강한 다이어트를 도와준다는 설명이다.
다이어트 앤 마케팅팀 관계자는 “다이어트를 무리하게 하면 피부 속 수분이 부족해 탄력이 줄어들고 피부결이 거칠어 질 수 있다”며 “다이어트 앤은 체지방 관리 성분과 피부 관리 성분, 각종 영양 성분이 고루 배합되어 다이어트 하면서 피부와 건강까지 관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다이어트 앤 론칭 방송에서는 3세트 총 12주 분이 19만8,000원에 판매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