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plus 투자전략 “자동차, 화학, 에너지 업종을 주목하라”
서울경제TV SENplus 전투개미 남상덕 전문위원이
전문가방송에서 SKC솔믹스, 에스앤에스텍, 퍼스텍에 대해 제시한 매매 전략에 따라 회원들이 각각 6% 이상의 수익을 거뒀다.
남 전문위원은 일본 대지진 이후 시장의 등락이 심한 반도체, IT주의 움직임을 빠르게 파악, 종목을 선정하고 매매전략을 제시해 이 같은 성과를 이끌어 냈다. 특히 SKC솔믹스는 15일 동안 8% 수익률을 기록했다.
남 전문위원은 “시장의 주체가 외국인 현물매수인 만큼 유지여부에 주목해야 한다”면서 “환율 하락에도 불구 1ㆍ4분기에 실적이 호전된 자동차, 화학, 에너지 업종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조언했다.
현재 남 전문위원은
SENplus의
전투개미 거북선클럽을 운영하며 단기매매와 중기매매를 혼합한 기본전략을 통해 월 20%의 수익을 내는 것을 목표로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아울러 철저하게 기업을 분석하고 시장 흐름을 파악해 개미들의 눈높이에서 포트폴리오와 매매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남 전문위원은 이챗, 팍스넷, 솔론, 하이리치 등 다수의 증권정보제공 사이트에서 12년간 활동한 베테랑 증권전문가다. 한국경제TV와 서울경제TV에 고정 출연했으며, 대표적인 저서로는 ‘주가차트 기술적분석, 전투개미의 일목균형표, 전투개미의 보조차트 100% 활용 하기’ 등이 있다.
‘수익을 말하다!’ 라는 슬로건으로 출발한
SENplus는 기존의 증권방송이 가지는 일방적인 정보전달에서 탈피해 개인투자자의 눈높이에 맞춰 정확한 포트폴리오 구성과 종목별 대응전략을 제시한다.
SENplus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인터넷 홈페이지(
http://plus.sentv.co.kr) 또는 전화(1577-7451)로 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