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출시된 신한금융투자의 '명품 적립식 플랜YES (이하 플랜YES)'는 저금리 기조 속에 은퇴 후 노후자금 마련이 절실한 투자자에게 안성맞춤인 상품이다.
일반 적립식 상품은 단기적인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는 시장에 대응하기 어렵다. 하지만 '플랜YES'는 시장 움직임에 따라 적립금액을 줄이거나 늘릴 수 있고 지수가 부담스러울 경우에는 추가 매수를 중단하거나 채권형 펀드와 같은 안전 자산을 담을 수 있어 비교적 안정적으로 자금을 굴릴 수 있다.
예를 들어 코스피지수가 1,800포인트에서 2,200포인트까지 박스권에서 움직일 것이라고 판단되면 1,800에서 2,200포인트 사이에서는 주식형 펀드와 채권형 펀드를 함께 적립하고 1,800 포인트 이하에서는 주식형 펀드를, 2200포인트 이상에서는 채권형 펀드를 적립해 안정적 성과를 추구한다. 원하는 목표수익률을 달성하면 자동으로 이익을 실현해 주기 때문에 투자자의 환매 시점 고민을 덜어 준다.
또 맞춤 설계가 가능하도록 투자자가 직접 펀드 또는 상장지수펀드(ETF)를 고를 수 있고 전문가가 대신 랩서비스를 통해 적립식 투자를 해기 때문에 생업에 바쁜 고객에게 최적의 상품이라 할 수 있다.
이 같은 독특한 구조에 힘입어 '플랜YES'는 출시 이후 가입 계좌수 2,000개를 넘기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신한금융투자는 12월말까지 '플랜YES'에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종합자산관리계좌(CMA) 금리우대 혜택(CMA-RP금리 +1%) 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적립식 펀드 할까? 말까"'이벤트로 적립식 가입 고객을 위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신한금융투자는 '플랜YES'를 포함한 적립식 펀드 고객 중 3개월 이내 10만원 이상 매수한 고객 대상으로 여행 상품 금액의 최고 9%를 할인해주는 '플랜YES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앞으로 여행 뿐만 아니라 건강, 레포츠, 의료 등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