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은 최근 모바일 다음 연예 섹션에 TV 프로그램별로 하이라이트 영상은 물론 뉴스와 사진 등 다양한 콘텐츠를 한 번에 제공하는 'TV NOW' 서비스를 신설했다고 밝혔다.
TV NOW는 산재 되어 있는 콘텐츠를 이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TV 프로그램 별로 모아서 제공하는 큐레이션(선별) 서비스다. 모바일 다음 앱을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지금 화제가 되는 프로그램을 소개해주는 'NOW' △이용자들의 선호도를 반영해 인기 프로그램 Top 10을 선정하는 '인기' △자주 보는 프로그램을 설정할 수 있는 'MY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개별 프로그램을 선택할 경우 에피소드나 회차 단위로 콘텐츠를 편집해 제공한다. 예를 들어 SBS 드라마 '엔젤아이즈'를 클릭하면 방송된 회차 별 하이라이트 영상, 해당 회차에 대한 비평 및 뉴스 등을 모아서 볼 수 있다. 이를 통해 본 방송을 보지 못했더라도 해당 페이지를 통해 이야기 흐름을 파악할 수 있고, 시청자 반응도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다.
또 자주 보는 프로그램을 설정할 수 있는 개인화 기능도 제공한다. 원하는 프로그램을 검색한 후 '팬이에요' 버튼을 클릭하면 즐겨찾기에 저장되며, MY 프로그램 코너에서 해당 프로그램만 따로 볼 수 있다.
전지선 다음 엔터팀장은 "이 서비스는 프로그램 회차별로 핵심 콘텐츠만 제공하기 대문에 열혈 시청자뿐만 아니라 본방송을 놓친 이용자들까지도 만족 시킬 수 있다"며 "앞으로 프로그램에 등장한 상품과 배경음악까지 콘텐츠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