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은 오는 5월 어린이날을 맞아 미국의 ‘피너츠월드와이드(Peanuts Worldwide LLC)’와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어온 스누피 만화를 활용한 ‘스누피’ 캐릭터 라인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스누피’ 캐릭터 라인은 이유식을 담아 먹을 수 있는 식기류부터 간편용기인 이지락, 패턴물병 등 유아식기 시리즈로 구성됐다. 남녀아동 모두를 위한 하늘색과 분홍색 바탕에 세련되게 입혀진 귀여운 스누피 캐릭터들이 아이들의 눈길을 끈다.
스누피 스텐 유아식기는 친근한 캐릭터 이미지를 통해 재미는 물론, 스테인리스 소재를 사용해 안전성까지 겸비했다. 공기·대접에서부터 컵, 물통, 수저, 포크까지 갖춰져 있다.
스누피 이지락은 친환경 플라스틱 폴리프로필렌(PP)소재로 평상시 각종 집 반찬을 담아 놓는 냉장고 정리용기에서부터 나들이 도시락, 아이들 과자 및 액세서리 통까지 두루두루 사용이 가능하다. 칸칸이 제품은 밥과 2~3가지의 반찬을 따로 담을 수 있으며, 가벼울 뿐만 아니라 뚜껑까지 있어 아이 식판으로도 활용도가 높다.
스누피 패턴물병은 친환경 신소재 트라이탄을 활용한 비스프리 라인으로, 뛰어난 내구성과 실용성을 겸비한 제품이다. 뚜껑에는 분실방지 고리가 있어 아이들의 나들이용 물병으로도 좋으며, 입구가 좁아 다양한 활동 중에도 물을 마시기에 용이하다. 260ml~480ml까지 3가지 용량과 스누피와 벨을 모델로 한 다양한 패턴은 아이들마다 개성과 취향에 따라 골라 쓰는 재미가 있다.
이강혁 락앤락 상품개발본부 이사는 “점점 높아지는 유아용품과 캐릭터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를 만족시키고자 헬로키티에 이어 세계적으로 사랑받아온 캐릭터인 스누피를 선정, 락앤락의 공인된 기술력을 더해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 어린이는 물론, 성인들까지 사로잡을 수 있는 다양한 제품군으로 채워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