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환(왼쪽 네 번째부터) STX엔진 대표이사, 박영탁 한국기계산업진흥회 상근부회장, 조규일 경상남도 경제통상본부장, 박재현 창원시 부시장 등 관계자들이 12일 경남 창원시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제11회 2015 창원국제자동화정밀기기전(KOFAS 2015)’ 개막을 기념해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한국기계산업진흥회와 경상남도, 창원시가 개최한 이번 행사는 ‘제조업혁신 3.0 실현을 위한 스마트 솔루션’이라는 주제로 나흘간 열린다. 13개국 182개 업체가 정보통신기술(ICT) 융합제품과 솔루션 등 950개 품목을 전시하고 세미나와 강연회,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도 함께 열린다./사진제공=한국기계산업진흥회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회계기준에 따른 차이를 제거한 현금기준 실질 수익성 판단 지표로, 매출을 통해 어느정도의 현금이익을 창출 했는가를 의미한다.
즉, EBITDA마진율은 매출액 대비 현금창출능력으로 볼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마진율이 높을수록 기업의 수익성이 좋다고 판단할 수 있다.
EBITDA마진율 = (EBITDA ÷ 매출액)*100%
구독
회원님은 부터 “asdf”를 구독하고 계십니다.
아래 ‘구독취소’ 버튼을 클릭해서 구독을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구독 취소의 효과는 “”에 한정되며, 서울경제 뉴스레터 수신에 대한 설정값이나 다른 뉴스레터 수신여부에는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