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프로바이오틱스나 클로렐라·비타민 등 건강기능식품이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선물로 자리를 잡은 지 오래다. 업체들도 해마다 새로운 상품을 선보이며 다양해지고 있는 소비자 욕구에 맞춰가고 있다.
비타민 전문업체인 비타민하우스는 지난해 10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브랜드 '프로바이오굿'을 내놓고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의 신흥 강자로 부상했다. 프로바이오굿은 출시 6개월 만에 4만9,000병이 팔렸다.
프로바이오굿 중 반응이 가장 좋은 제품은 '우리가족 생생유산균'과 '우리아이 생생유산균' 등 2종. 우리가족 생생유산균은 성인용 캡슐 제품으로 1일 1캡슐을 섭취해 300억 CFU(세균군집수) 유산균을 투입하고 비피더스균·락토바실러스균 등 8종의 생균이 장까지 살아서 가도록 했다. 1일 1포로 60억 CFU 유산균 섭취가 가능한 우리아이 생생유산균은 어린 아이가 먹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분말 타입으로 만들어 이유식은 물론 우유에도 타 먹을 수 있다. 후속작인 '프리미엄 유산균 550'은 12종의 균주와 면역력 향상을 위한 아연·셀렌 등이 함유돼 있다. 생산에서 판매까지 전과정이 냉장시스템을 채택하고 있는 이 제품은 습기에 취약한 생균을 보호하기 위해 PVDC 특수코팅했다. 먹은 뒤 위액에 녹지 않고 장에서 녹는 장용성 제품이다.
야쿠르트는 60~70대 고령층을 겨냥한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이고 있다. 대표 제품은 '브이푸드갱년기 프로그램'과 '미스터10'. 브이푸드 갱년기 프로그램은 고령인 여성 건강에 도움을 주는 백수오를 비롯해 오메가3, 천연원료 멀티비타민미네랄 7종이 들어 있다. 미스터10은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의 분비를 활성화해 갱년기 남성 건강에 도움을 준다. 주원료인 'MR-10민들레등복합추출물'은 신체능력 저하 개선에 도움이 된다는 임상시험 결과가 있다.
비타민하우스가 프로바이오틱스, 야쿠르트가 갱년기 제품을 앞세운다면 대상웰라이프는 클로렐라를 전면에 내세웠다. 대상웰라이프의 '클로렐라 플래티넘'은 클로렐라 원말 95%, 클로렐라 추출물 5%를 원료로 해 클로렐라 성분을 100%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아미노산과 미네랄 성분이 많이 들어 있다.특히 무균 순수 배양기술로 만들어 오염 물질이나 세균 침투가 불가능하다. 안정성이 뛰어나다는 얘기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