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시사닷컴이 오프라인 수학 교육 사업에 본격 진출하며 사업 다각화에 나선다.
YBM시사닷컴은 9일 1:1 맞춤 수학 전문학습서비스인 ‘매쓰루(mathloo)’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매쓰루’는 초ㆍ중등 학생 대상 교육과정으로 학습 뿐만이 아니라 학생들의 수업준비와 이력 관리 등 온라인 콘텐츠를 함께 제공하는 서비스다.
YBM시사닷컴 관계자는 “영어교육으로 시작해 이러닝을 통해 정보기술(IT)교육과 취업ㆍ직무역량개발 교육 사업에 진출한 데 이어 처음으로 오프라인 수학 교육으로 발을 넓혔다”며 “앞으로 3년 간 2,000개 가량의 ‘매쓰루’학습관을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YBM시사닷컴은 이에 앞서 지난 2007년 첫 오프라인 영어 학습관인 ‘잉글루’를 2007년 선보인 바 있다. 잉글루는 현재 국내 350여 개 학습관과 일본내 180여 개 학습관을 보유하고 있다.
이 회사 관계자는 “기존 잉글루 학습관들이 ‘매쓰루’사업도 함께 진행하기 때문에 ‘매쓰루’가 보다 손쉽게 확장될 것”이라며 “해외 진출도 적극 타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회사측은 기존 이러닝 부문에 오프라인 사업을 더하며 성장동력을 강화시키겠다는 전략이다.
이날 YBM시사닷컴은 코스닥시장에서 전날보다 1.05% 오른 6,750원에 거래를 마쳤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