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핫텐에서는 독립리서치 올라FN( http://olafn.com )을 이끌고 있는 강관우 대표이사가 출연해 최근 증시와 관련한 주요 이슈들에 대해 심도 깊게 분석했다.
첫 번째 금주의 주요 이슈로 사상 최고가를 달리는 미국 증시를 다뤘다. 연준의 경기 판단에 주목하는 가운데 이상 한파 이후 경기 회복세를 보이는 미국은 현재 가계소비가 빠르게 증가 중이라고 전했다. 한편 중국 경기에 대해서는 저공비행 중이라 평가하며 그 이유로 제조업 PMI의 예상치 하회와 더딘 경기회복 속도를 꼽았다. 또한 원화 강세 기조 우려감에 운수장비주의 고전과 삼성중공업, 현대중공업의 1분기 영업 손실로 인한 실적 개선 불투명으로 고전중인 조선주에 관해 분석했다.
다음 주 이슈로는 5월 골든 위크와 선물 만기 도래를 소개했다. 이번 주에 발표된 미국 FOMC 회의 결과와 중국 4월 제조업 PMI 발표 그리고 우크라이나 지역 전군 전투 태세 이슈와 관련하여 관심을 집중할 것을 제안했다.
한편, 관련 주식으로는 IT 장비주인 이오테크닉스, 원익IPS와 이벤트 관련주 한진해운홀딩스, 위닉스 이밖에 낙폭 과대 대형주로 대우조선해양, 저평가주로 아세아시멘트, 삼양식품 등을 언급했다.
* 이 코너는 서울경제TV에서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에 만날 수 있으며, 본 내용은 서울경제TV 홈페이지를 통해 다시 볼 수 있습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