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은행 “양적완화 유지하되 보완” (▶기사보기 클릭)
일본은행(BOJ)이 상장지수펀드(ETF) 추가 매입 등 기존 양적완화 정책을 보완하는 새로운 조치를 내놓았습니다. BOJ는 17~18일까지 이틀간 열린 금융정책결정회의에서 연간 80조 엔(약 771조 원) 규모의 자금을 공급하는 현재의 대규모 금융완화책을 유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버핏 등에 엎은 힐러리, “부유층 세금 30% 더 걷겠다” (▶기사보기 클릭)
세계 2위 부자인 버핏이 힐러리를 지지한다는 사실을 공식 선언했습니다. 연소득 200만달러 이상 고소득자에 대해 최소 30%의 세금을 부과해야 한다는 버핏룰을 힐러리 클린턴이 받아들이면서 성사된 것입니다.
#제주에 국내 1호 외국계 영리병원 들어선다 (▶기사보기 클릭)
국내 최초의 외국계 영리병원인 중국 ‘녹지국제병원’이 제주도에 설립됩니다. 제주도를 관광하는 중국인들을 주된 타깃으로 하는 이 병원이 오는 2017년 개원하면 외국인 환자 유치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한상균 폭력시위 사전기획” 29년만에 소요죄 적용 (▶기사보기 클릭)
올해 서울 도심에서 열린 대규모 집회에서 불법폭력 시위를 주도한 혐의로 구속된 한상균 민주노총 위원장에게 경찰이 소요죄를 추가 적용했습니다. 경찰의 소요죄 적용은 지난 1986년 ‘5·3 인천사태’ 이후 29년 만입니다.
#安風 정치판 뒤흔드나 (▶기사보기 클릭)
안철수 의원의 ‘탈당 파급력’이 만만치 않습니다. 한국갤럽의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차기 대선 야권 후보 선호도에서 안 의원은 41%의 지지를 얻어 33%를 얻은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를 8%포인트 차 앞섰습니다. 특히 호남에서 48% 대 27%로 격차를 더욱 벌렸습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