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D는 전 세계적으로 6,000여명의 교수와 업계 종사자, 연구자 등 디스플레이 업계 전문가들이 소속되어 있는 세계 최고 권위의 디스플레이 학회다.
LG디스플레이는 SID2014에서 △대화면 OLED TV를 위한 기술 발전 △상용 플렉시블 AMOLED 개발 △대형 울트라HD OLED TV 패널 설계와 보상 방식의 기술적 발전 등 3편의 공식 초청 논문을 포함하여 총 6편의 OLED관련 논문을 발표하며 LG디스플레이의 기술력을 대내외에 알릴 계획이다.
대다수의 디스플레이 업체들이 기술적 난제에 부딪쳐 OLED 시장에 섣불리 접근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 속에 LG디스플레이는 세계 최초로 OLED TV, 곡면형 OLED TV, 스마트폰용 플라스틱 플렉시블 OLED를 출시하는 등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OLED 외에도 이외에도 소비전력, 박막트랜지스터(TFT) 공정, 3D 및 패널 설계 등 다양한 분야의 14개 논문 발표를 통해 시장을 선도하는 혁신적인 기술들을 소개한다. 또 학회 기간 중인 6월 3일부터 5일까지 진행되는 전시회에 참여하여 55인치형, 65인치형, 77인치형 곡면형 OLED TV와 쿼드HD 스마트폰용 디스플레이, 기존 양산제품 대비 3배 이상 개선된 17% 투과율을 자랑하는 47인치형 투명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차세대 디스플레이 제품을 공개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