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양P&B의 '마음편한' 한지벽지(사진)는 닥펄프·숯·쑥 등 100% 천연재료로 만들어진 친환경 제품이다. 새집증후군, 비염, 천식, 통증 진정에 탁월한 효능을 자랑하며, 탈취효과도 뛰어나 각종 냄새 제거에도 효율적이라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특히 이 제품은 자사 기업부설연구소와 대전한의학연구소 공동 연구결과를 통해 원재료인 닥나무가 면역력 증강에 기여, 아토피 개선에 탁월한 효능이 있음을 임상실험에서 증명한 바 있다. 소방법에 따라 방염처리가 필요하지 않아 시공시 비용절감도 누릴 수 있다. 휘발성 접착제 대신 풀을 사용해 휘발성 유기화합물 발생의 우려도 차단했다.
아울러 나중에 폐기할 경우에도 잔류성 유기 오염물질이 발생하지 않고 소각하더라도 다이옥신 발생 우려가 없어 손쉽게 재활용이 가능하다. 특히 최고급 라인업에 해당하는 자연시리즈는 반기문 UN 사무총장의 관저에 시공돼 한지의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알리는데 기여했다.
최영재 대표는 "최근 상업적 목적으로 중국산 종이를 한지로 둔갑시키고 마치 한국업체에서 제조한 제품인 것처럼 꾸며 값싼 가격으로 소비자를 현혹시키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며 "한지벽지를 최초로 개발한 50년 역사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시장 왜곡을 바로잡고 한지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070)4369-9608.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