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디지털대학교 평생교육원은 ‘2014년도 봄학기 개강 안내’ 프로그램으로 ‘손쉬운 실전 작명코스(1기)’ 강좌를 개최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13일까지이며,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13강에 걸쳐 3개월 간 인터넷 강의에 들어간다.
이번 강의는 성명학의 가장 보편적이고 정통적인 방법에 대하여 다룰 예정이며, 누구나 짧은 시간 내에 손쉽게 작명기법을 익힐 수 있도록 하는 데에 초점을 두고 있다. 초보자도 성명학의 필수 이론을 쉽게 익힐 수 있으며, 실제 작명을 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초보자의 경우 사주배열 작성이 어렵다는 점을 감안, 스마트폰에서 무료 어플을 다운받아 실전작명에 활용하는 법을 익힐 수 있도록 했다. 강의에 사용되는 작명어플 ‘명앤명’은 에프티앤씨㈜(대표 황영오) 부설 미래전략연구원이 맞춤 인공지능 시스템을 이용해 개발해 낸 네이밍 통합 솔루션이다.
이 어플은 황영오 대표가 지난 20년 동안 현장에서 쌓은 실전 작명 노하우가 적용되었으며, DB 저작권 등록과 함께 어플 알고리즘에 대한 특허 출원도 마친 상태다. 모바일에서는 그 우수성을 인정 받아 구글스토어 작명부문 1위를 기록했고, 최단기간 다운로드 2만5,000건을 달성하기도 했다.
어플의 장점은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쌍방 커뮤니케이션이라는 점과 작명가의 신뢰도 및 정통 성명학 이론을 충실히 반영했고, 저렴한 가격에도 최종 선택한 이름의 상세풀이를 고급 케이스에 담아 등기 발송해준다는 점이다.
출산장려 운동 및 미아방지프로젝트로 DNA 아기신분증 발급 혜택도 주어진다. 이름 선택 과정에서는 발음오행에서 원하는 이름을 반복적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총평 결과를 보고 난 뒤에는 ‘한번 더 진행하기’로 다양한 이름을 총 2회에 걸쳐 선택할 수 있다.
현재 유아시장 진출의 가능성을 엿보고 중국을 포함한 글로벌시장 개척도 준비중이다.
황영오 대표는 고려대학교 전자공학과, 연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경영학 석사 졸업, 원광대학교 동양철학 박사 수료 후 삼성전자㈜ 종합연구소 및 ㈜한국멘토 마케팅총괄 임원을 역임했고, 벤처기업협회 자문위원 및 창업과 기업 보육 자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디지털미디어부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