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10년째를 맞은 목표달성 장학생 선발 이벤트는 본인이 목표한 대학/학과에 최종 합격한 학생들을 가려내 장학금을 수여하는 장학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20명을 선발하여 1인당 400만원씩 총 8천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며, 이 중 최우수 합격수기를 작성한 2명에게는 단기해외연수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수험생이면 누구나 도전 가능하며, 오는 8월31일까지 메가스터디 사이트(www.megastudy.net)에 접속해 본인의 목표 대학, 학과와 다짐글을 등록하면 된다.
메가스터디는 내년 1~2월경 각 대학별 합격자 발표 직후, 본인이 등록한 목표대학/학과에 최종 합격한 수험생들을 가려내어 합격수기 심사, 전화인터뷰 등의 절차를 거쳐 제10기 목표달성 장학생 및 해외연수 대상자를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한편, 메가스터디는 제10기 목표달성 장학생에 도전한 수험생 전원에게 수능 각 영역별 80여 개 강좌 중 1강좌를 선택, 하루 동안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메가쌤 골든티켓’을 제공한다. ‘메가쌤 골든티켓’ 이용 기간은 8월31일까지며, 강좌 신청 직후 24시간 동안 자유롭게 들을 수 있다.
올해로 10년째를 맞은 메가스터디 목표달성 장학생 선발사업은 스스로 목표를 세우고 도전하는 과정의 가치와 의미를 함께 나누기 위해 기획한 것으로, 지난 9년간 203명의 목표달성 장학생을 선발, 총 7억7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 바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