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유업계 귀향 서비스<br>SK에너지, 매일 3만6100명에 할인권<br>S-OIL, 최대 300만원 상당 주유권<br>GS칼텍스, 주유고객 시사회&공연 초대<br>현대오일뱅크, 기름 1리터 추가 제공 행사
 | 정유사들은 추석을 맞아 주유권 증정, 문화 공연 초대 등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SK에너지의 한 직원이 주유 고객에게 ‘왕대박 주유할인권 대잔치’ 이벤트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SK에너지 |
|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많은 이들이 귀성길에 오르지만 발걸음이 가볍지만은 않다. 자가용으로 장거리를 이동하는 경우 기름값 부담이 만만치 않기 때문이다.
이를 감안해 정유업계는 귀성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를 실시해 부담을 덜어줄 방침이다. 추첨을 통해 최대 400만원 상당의 주유권을 증정하는가 하면,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영화 감상이나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초대하는 행사도 연다. 이벤트 내용을 미리 확인하고 기름을 넣으면 고향가는 길이 한결 풍성해질 수 있다.
◇SK에너지, 왕대박 주유할인권 대잔치= SK에너지는 이달 30일까지 전국 SK주유소에서 5만원 이상 주유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왕대박 주유할인권 대잔치'를 진행한다. 하루 한명에게 300만원 상당의 1년 무료 주유권을 증정하고 10명을 선정해 갤럭시 탭, DSLR 카메라, 넷북 등의 경품을 나누어 준다. 또 하루 3만6,100 명의 주유고객에게 주유할인권(5만원/1만원/5,000원/3,000원)을 증정한다.
SK주유소에서 SK엔크린 또는 OK캐쉬백 로고가 담긴 카드를 갖고 주유하는 고객이라면 별도의 응모절차 없이 자동으로 경품 응모가 진행된다. 즉석에서 영수증을 통해 당첨여부와 상품 수령 방법이 안내되기 때문에 SK주유소에서 주유 후 영수증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 자세한 내용은 엔크린닷컴(www.EnClea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SK에너지는 '풍성한 한가위와 함께하는 SK엔크린 오토캠핑' 이벤트도 연다. 오는 18일까지 SK주유소에서 주유한 고객 가운데 엔크린닷컴에 사연을 올린 30명을 선정, 가족과 함께 하는 오토캠핑을 지원한다. 오는 24~25일 1박2일간 강원도 춘천 알리만캠핑장에서 진행하며, 캠핑 장비가 없는 고객들에게는 콜맨 BC 캐노피돔 패키지, 의자, 테이블, 렌턴 등을 대여해준다. 추석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추석 요리대회, 추석 소원 풍선 날리기, 카약 체험, 보물찾기 등으로 캠핑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GS칼텍스에서 주유하고 문화 감성 충전하고= GS칼텍스는 문화 마케팅 차원에서 주유 고객들에게 주말 오전 개봉영화를 관람하며 브런치를 즐길 수 있는 '시네마브런치'와 더불어 공연과 시사회를 감상할 수 있는 '시사회&공연' 초대 이벤트를 하고 있다. 오는 13일까지 응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영화 '투혼'의 시네마브런치 관람권(1인2매)를 증정하고, 연세대 대강당에서 열리는 BMK 콘서트의 공연관람권을 증정하는 행사도 오는 14일까지 진행한다.
두 행사 모두 GS칼텍스에서 2만원 이상 주유시 보너스카드(GS&POINT) 카드를 제시하면 별도 절차 없이 이벤트 응모쿠폰이 적립된다. GS칼텍스 홈페이지(http://www.kixx.co.kr)에서 적립된 응모쿠폰으로 응모할 수 있다.
또 GS칼텍스는 이달말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주유소 서비스 만족도 평가 설문조사를 실시해 추첨을 통해 1등 1명에게 400만원 GS칼텍스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2등 20명에게는 5만원 모바일쿠폰을, 3등 100명에게는 1만원 모바일쿠폰을 발송한다.
이와 함께 '오토 오아시스 정비클럽' 이벤트로 홈페이지에서 매일 경품에 응모하는 고객들을 실시간 추첨해 소낙스 차량관리세트 16종을 선물로 주고 있다.
◇S-OIL 신규ㆍ기존고객 모두에게 주유권 증정= 에쓰오일은 이달 말까지 S-OIL 보너스카드에 신규 가입한 고객에게 최대 300만원 상당의 주유권을 제공하는 '뉴 패밀리' 이벤트를 진행한다. 보너스카드에 신규 가입한 후 S-OIL 주유소에서 2회 주유를 하면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1등 2명에게는 300만원 주유권을, 2등 100명에게는 5만원 주유권을, 3등 6,000명에게는 5,000원 모바일 주유권을 쏜다.
기존 고객을 위한 행사도 연다. 지난 4월 이후 S-OIL 주유소를 이용하지 않았던 고객이 이달 말까지 보너스카드를 가지고 주유를 하면, 1등 2명에게 주유권 100만원을, 2등 100명에게 주유권 5만원, 3등 2,000명에게 모바일 주유권 5,000원을 준다.
이와 함께 고객들이 가족 및 연인과 함께 문화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뮤지컬 '렌트'와 이문세 콘서트 '2011 이문세 붉은 노을' 공연에 고객들을 초청한다. '렌트'의 경우 다음달 2일까지 응모한 고객 중 총 250명을 초대할 계획이다. 이문세 콘서트는 13일까지 응모한 고객중 130명을 선정해 무료 관람 기회를 제공한다. 두 공연 모두 S-OIL 보너스카드 홈페이지(www.s-oilbonus.com)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현대오일뱅크 "돌 기념 1리터 더 드려요"= 현대오일뱅크는 추석 연휴가 있는 9월 한달간 현대중공업 가족 편입 1주년을 기념해 '매일 3만3,000분께 기름 1리터 더 드립니다' 행사를 실시한다. 보너스카드를 보유한 고객들이 주유를 하면 현장에서 영수증을 통해 당첨 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당첨자들은 보너스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해 영수증 하단에 적힌 당첨번호를 기입하면 기름 1리터를 넣을 수 있는 디지털 쿠폰 2,000원권을 휴대폰 문자로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보너스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한 100명을 추첨해 약 73만원 상당의 365리터 주유 디지털 상품권(제세공과금 22%는 당첨자 부담)을 증정한다. 현대오일뱅크 관계자는 "현대중공업그룹 계열사로 첫돌을 맞아 고객들에게 돌떡 대신 기름을 돌린다는 의미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면서 "1리터가 많은 양은 아니지만 보다 많은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한다는 차원"이라고 설명했다.
현대오일뱅크는 또 오는 19일까지 서울의 지정 주유소에서 보너스카드로 5만원 이상 주유한 고객에게 유니버셜 아트센터에서 공연중인 뮤지컬 '친정엄마' 티켓을 20% 할인받을 수 있는 혜택도 주고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