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블릿 PC 시장이 확대되면서 애플 앱스토어에는 아이패드 전용 앱들이 속속 등재되고 있다. 파퓰러사이언스가 아이패드 유저들을 위해 알짜배기 앱을 찾아 소개한다.
첨단 그래픽 기술을 이용한 천체 교육 앱. 상호작용형 태양계 백과사전을 제공, 전문가와 초보자 모두에게 유용하다. 특히 첨단 그래픽 기술을 통해 실제 물리효과와 최신 사진 데이터에 기반한 행성 대기, 태양 표면 폭발, 오로라, 소행성대, 일식 등의 천체 현상을 생생하게 만끽할 수 있다.
4만가지 이상의 요리법을 제공하는 앱. 요리의 종류와 상황, 조리방법, 재료에 따라 원하는 요리와 조리법을 손쉽게 선택할 수 있다. 즐겨찾는 레시피를 편리하게 스크랩하고, 테마 별 인기스크랩을 통한 요리 트렌드 확인도 가능하다.
아이패드로 촬영한 사진을 수채화처럼 바꿔주는 앱. 사전에 설정된 14개의 스타일을 이용해 젖은 정도나 펜 외곽선, 색상을 제어함으로써 사용자의 취향에 맞는 수채화로 변신시킬 수 있다. 테두리나 밝기, 세밀함의 조정이 가능함은 물론이다.
튜브에서 검색한 음악이나 동영상 등을 사용자 취향에 맞춰 재생 목록으로 만들어주는 앱. 영상의 품질을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으며, 지역이나 국가별로 나눠서 볼 수도 있다. 음악 플레이어로 이용해도 훌륭히 제 역할을 수행한다. 에어플레이도 지원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