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화가 필요 없는 신개념 그룹 주소록 및 연락처 관리 앱. 이를 이용하면 카카오톡, 라인 등의 모바일 메신저와 주소록이 연동되지 않으면서 전화걸기, 문자, 이메일 발송이 가능하다. 메신저 연동이 부담스러웠던 이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주소록은 전용 웹사이트(nfriends.ntels.com)에 생성된다.
냉장고 관리 앱. 냉장고에 보관 중인 음식과 식재료를 사진으로 촬영해 등록한 다음 유통기한을 알림 설정을 해두면, 식품이 상해서 버려야하는 상황을 최소화할 수 있다. 남아 있는 식재료를 활용해 만들 수 있는 요리 정보까지 제공, 주부들에게 더 없이 효용적이다. 식재료 구입에 들어간 비용을 가계부 형태로 정리할 수도 있다.
유럽여행자들을 위한 현지 맞춤형 정보 앱. 지도는 물론 지하철 노선도, 날씨, 환율 등 다채로운 정보가 담겨있다. 여행 일정을 등록하면 시기별 도시 정보를 열람할 수 있으며, 여행 도중 여권을 분실했을 때 한국영사관에 연락할 수 있는 긴급전화 기능이 제공된다. 식비, 교통비, 숙박비 등 지출내역을 입력·관리하는 가계부 기능도 유용하다.
모바일 헬스케어 서비스 앱. 평소에 자주 찾는 병원과 담당의사를 등록하면 원터치로 상담, 예약, 통화 등의 주치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평상시 처방전, 진단서, 질병의 증상 사진 등을 업로드해 놓을 경우 이사를 가거나 단골 병원이 바뀌더라도 과거의 질환 및 치료 내역을 보며 새로운 담당의사와 효율적인 상담을 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