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에버랜드 겨울 굿즈 ‘베이글 위시 베어’ 흥행…협업 키링세트 '완판'

23종 라인업 온·오프라인 판매

팝업·라운지 연출에 100만뷰 돌파

"캐릭터 활용해 색다른 즐거움"

에버랜드 라시언메모리엄 상품점에 마련된 베이글 위시 초콜릿 팝업스토어. 사진 제공=에버랜드.




삼성물산(028260) 리조트부문 에버랜드가 겨울 시즌 신상 굿즈 ‘베이글 위시 베어’(Bagel Wish Bear)를 앞세워 연말연시 선물 수요를 공략하고 있다.

18일 삼성물산에 따르면 에버랜드는 지난달 21일 인형, 키링, 파우치 등 총 23종의 베이글 위시 베어 굿즈 라인업을 출시해 현장 상품점과 모바일앱 굿즈샵, 네이버 스토어, 카카오 선물하기 등 온·오프라인에서 판매 중이다. 이 중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트리투바’와 협업한 ‘베이글 위시 초콜릿 키링 세트’는 출시 한 달 만에 초도 물량이 완판돼 2차 추가 발주가 진행 중이다. 고급스러운 일러스트 패키징과 수제 초콜릿 맛에 대한 구매 후기가 온라인에서 확산되며 인기 선물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는 평가다.



이 같은 반응에는 캐릭터 자체의 ‘세계관’도 한 몫 했다. 베이글 위시 베어는 에버랜드의 자체 캐릭터인 레니앤프렌즈에서 ‘베이글’ 세계관을 확장해 새롭게 선보인 캐릭터다. 초콜릿 상점을 운영하는 숍마스터와 쇼콜라티에, 딜리버리 베어 등 다양한 콘셉트가 등장한다. 달콤한 향기로 사람들의 소원을 이뤄준다는 스토리를 더해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오프라인 경험을 강화한 테마존 연출도 판매에 힘을 보탰다. 에버랜드 라시언메모리엄 상품점에는 ‘베이글 위시 초콜릿 상점’ 팝업 스토어가 마련돼 굿즈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눈썰매장이 위치한 알파인 빌리지에는 ‘베이글 위시 라운지’가 새롭게 문을 열어 겨울 분위기 속 인증샷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에버랜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도 트리 꾸미기, 눈 내리는 영상 등 관련 콘텐츠가 확산되며 누적 조회수 100만 뷰를 넘겼다.

에버랜드 관계자는 “캐릭터 세계관을 활용한 시즌 굿즈로 고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관련태그
#삼성물산, #에버랜드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