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가 21일(현지 시간) 자사의 역대 최고 인기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의 완구 제작을 위해 마텔·해즈브로와 라이선스 계약을 맺었다고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케데헌 캐릭터 인형을 비롯해 액션 피규어, 액세서리, 수집품, 게임, 놀이 세트 등 모든 상품군이 출시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넷플릭스는 “두 회사와 공동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는 것은 업계에서 전례가 없는 일”이라면서 “팬들의 폭발적인 수요에 부응하고 글로벌 메가히트작에 또 하나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바비 인형으로 유명한 마텔은 이번 라이선스 계약의 첫 제품으로 케데헌의 주인공인 걸그룹 헌트릭스 인형 3종 세트를 출시한다. 다음 달부터 팬들은 온라인 플랫폼 ‘마텔 크리에이션즈’에서 해당 컬렉션을 사전예약으로 구매할 수 있다. 배송은 내년에 시작된다.
해즈브로가 출시할 첫 제품은 보드게임 ‘모노폴리 딜 : 케이팝 데몬 헌터스’다. 이 제품은 미국 아마존과 타깃·월마트 등에서 선주문할 수 있고 배송은 내년부터 이뤄진다.
팀 킬핀 해즈브로 장난감·라이선싱 및 엔터테인먼트 부문 사장은 “이번 협업을 통해 우리는 케데헌의 역동적인 세계를 스크린 너머로 확장하며 팬들에게 놀이를 통한 몰입형 체험을 선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우리만의 고유한 방식으로 스토리텔링과 팬덤이 합쳐진 제품군을 구축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